『문화콘텐츠학 강의(깊이 이해하기)』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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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문화콘텐츠학 강의(깊이 이해하기)』 요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이젠 문화산업의 시대다
Ⅱ. 문화콘텐츠 산업의 통합적 이해
Ⅲ. 출발점에 선 문화콘텐츠 산업

본문내용

로 꼽힌다. 여행은 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커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지만 유명지에 한정된 여행상품, 기존 관광자원 보존문제, 인프라 부족, 관광기념품의 독창성의 부재 등으로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12. 디지털콘텐츠
기존의 콘텐츠의 디지털화 혹은 디지털방식으로 다시 제작한 것으로 인터넷,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형태를 일컫는다. 크게 디지털 자료 종합적 검색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 에듀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로 놀면서 공부하는 새로운 방식의 교육 콘텐츠인 에듀테인먼트, 인터넷콘텐츠로 나눌 수 있다. 모바일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엔터테인먼트와 인포메이션 두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인터넷 관련 사업은 수익모델이 부족하다는 맹점을 갖고 있다.
Ⅲ. 출발점에 선 문화콘텐츠 산업
종합토론
타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업체간 ‘상생을 위한 동반자’라는 인식의 전환, 타 산업과의 연계로 인한 수익구조의 다변화,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 적극적인 정부 지원, 불법복제 근절을 통한 지적재산권 보호 대책, 전문인력 양성, 국민들의 인식 변화, 비전의 확립 등이 앞으로 문화콘텐츠 산업을 위해 해결해야할 숙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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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9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6.04.16
  • 저작시기201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00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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