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리포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리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 및 제작의도
2. 학습 목표
3. STEAM 과목 요소
4. STEAM 단계 요소
5. 차시별 계획 총괄표
6. 평가 계획
7. 차시별 교수학습과정

본문내용

구결과를 발표하라!!
모둠원 역할 및 탐구 계획 수립
- 모둠원들과의 대화를 통하여 모둠별 역할을 정하고, 탐구 계획을 의논한다.
① LED 색(파장) 분석하기
② 식물공장 설계하기
③ 식물공장 제작하기
④ 식물성장 관찰탐구하기
⑤ 탐구결과 분석 및 발표
식물공장 학습하기
학습1
식물공장이란?
- 채소의 종묘에 양액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길러지며 공장안의 온도, 습도, 빛의 강도 등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환경요소가 컴퓨터로 완전 통제되는 농산물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말한다.
재배환경 학습하기
- 햇빛, 온도, 토양, 수분, 양분 등에 대하여 학습한다.
광합성 학습하기
학습2
광합성이란?
- 녹색식물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뿌리로부터 흡수한 물을 이용하여 엽록소에 흡수된 빛에너지로 탄수화물을 합성하고 산소를 내보내는 작용이다.
학습지
마무리
(5분)
학습 내용 정리
- 식물공장, 재배환경, 광합성 등 학습한 내용을 정리한다.
차시 예고
- 빛의 특징과 색(파장)에 대한 내용을 학습한다.
- 분광기를 만들고 빛의 파장을 분석한다.
지도상의 유의점
탐구 과정의 흐름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모둠별 역할 분담이 잘 되도록 지도한다.
  • 가격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6.04.18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003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