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본인 예시를 통한 한국인에게 뿌리 깊이 내재되어 있는 고유문화
2. 한국인에게 뿌리 깊이 내재되어 있는 고유문화의 장점과 문제점
1) 장점
2)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본인 예시를 통한 한국인에게 뿌리 깊이 내재되어 있는 고유문화
2. 한국인에게 뿌리 깊이 내재되어 있는 고유문화의 장점과 문제점
1) 장점
2)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동류의식, 가족주의가 가족 내에서는 유리한 것이고 가족의 범위를 벗어난 사회에서는 불리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사회의 조직이나 사회생활에서는 고유문화를 버리고 모든 사람이 자기의 능력에 맞게 일을 하고 성취지위에 따라 사회가 보상하는 사회를 이룩하여야 한다. 따라서 사회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가 되게 모두가 노력을 하여야 하겠다. 그러나 가정 내에서는 특히 가족교육을 위해 가족주의를 표방하며 자녀들이 가족에 충실하고 가족의 이익을 위해 개인을 희생하고 양보하는 의식을 갖게 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정이 있는 가족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김혜경외, “가족복지론”, 공동체, 2006
- 허지희, “아버지와 가부장제의 상징적 이미지에 관한 도자조형연구”, 숙명여대, 2013
- 권오상, “양성평등의 현재와 미래적 전망”, 한국칸트학회, 2007
- 부승희, “자본주의 발전과 가부장제적 가족의 해체”, 제주대, 2006
- 이광규, “한국사회의 가족주의 전통과 그 변화”, 한국청소년연구, 2000
- 김유리,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한국만화 연구”, 세종대, 2009
Ⅳ 참고문헌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김혜경외, “가족복지론”, 공동체, 2006
- 허지희, “아버지와 가부장제의 상징적 이미지에 관한 도자조형연구”, 숙명여대, 2013
- 권오상, “양성평등의 현재와 미래적 전망”, 한국칸트학회, 2007
- 부승희, “자본주의 발전과 가부장제적 가족의 해체”, 제주대, 2006
- 이광규, “한국사회의 가족주의 전통과 그 변화”, 한국청소년연구, 2000
- 김유리,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한국만화 연구”, 세종대,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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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2학기 한국한문학의이해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6년 2학기 한국한문학의이해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7년 2학기 한국한문학의이해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7년 2학기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 기말시험 핵심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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