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마케팅 성공사례 슈퍼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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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IMC마케팅 성공사례 슈퍼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
2. Company Overview
3. 슈퍼셀 국내 출시 효과
4. 슈퍼셀 광고전략
5. 광고효과
6. 시장변화
7. 연도별 성과

본문내용

2016년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20.6% 성장


주요 특징
상반기 Google Play 전체 매출 9,710억원 규모 전년 동기간 8,046억 대비 약 20.6% 증가
최근 2년 (2014~2015)간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매출 상회한 점을 미루어 볼때 2016년 전체 전기대비 20% 이상의 성장세 보일 것으로 전망
장르별 순위 1위 RPG 2위 액션 3위 스포츠 4위 전략 이며, 매월 신규 게임 출시 1,100여개 中 1% 수준만 생존
0.15%의 고-결제 유저가 41% 이상의 매출 기여 (2016년 상반기 기준)


슈퍼 파워를 지닌 각각의 세포들이 모여 만들어진 회사
슈퍼(Super) “매우 뛰어남“ 셀(Cell) “10명 이하 작은 조직”

■ 기 업 명 : 슈퍼셀 (SUPERCELL)

■ 창 업 자 : 6명 공동창업 CEO 일카파나넨(만 37세)

■ 설 립 연 도 : 2010년

■ 본 사 : 핀란드 헬싱키

■ 직 원 수 : 약 180 名 (전세계 지사 포함)

■ 강 점 : 개발자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베테랑

■ 히 트 작 : 클래시 오브 클랜, 헤이데이, 붐비치, 클래시 로얄

■ 특 이 사 항 : ’13년 10월 일본 소프트뱅크가 지분 51% 취득
15억 3000만 달러 (약 1조 6000억)


1. 10년 이상 경력의 최고의 인재를 모은다.
2. 소규모 ’셀’ 결성, 실패를 스스로 판단하게 한다.
3. 실패는 매우 특별한 배움. 실패를 축하해 주자
4. 조직원은 누구나 모두에게 질문 할 수 있고 이 과정
에서 자신이 ‘프로'임을 증명해야 한다.
5. 성공적으로 출시된 게임의 CF등 마케팅 활동은
단기간의 다운로드 증가보다는 ‘코어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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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6.12.15
  • 저작시기2016.10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014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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