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게임법의 정의, 게임법의 장점과 단점, 게임법 활용의 유의점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평생교육] 게임법의 정의, 게임법의 장점과 단점, 게임법 활용의 유의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게임법의 정의
2. 게임법의 장 · 단점
3. 게임법 활용의 유의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임은 적절할 때, 보통 한참 재미가 절정에 달할 때 끝을 내는 것이 좋다. 학습자들의 흥미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감소하기 때문에 흥미를 상실한 상태에서 오래 게임을 지속하면 학습자들이 지겨워하기 때문이다.
여섯째, 반드시 피드백 과정을 거쳐야 한다. 게임학습을 했다고 해서 교육이 된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 반드시 결과 및 게임 자체에 대한 토론으로 학습을 정리해 주어야 한다. 즉 게임에서 익힌 새로운 개념, 원리, 지식 등에 대해 토론하여 학습효과를 확인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김종표 저, 평생교육방법론, 양서원 2016
최은수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공동체 2016
윤옥한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17
박성희, 송영선 외 저,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2013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7.02.12
  • 저작시기2017.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860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