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결자해지
2. 동병상련
2. 동병상련
본문내용
보려고 노력했으나, 잘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자전거 한 대를 두고 갖은 수난을 겪으며 기묘하게 엮이는 두 소년의 이야기는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서 왠지 모를 서글픔을 느끼게 한다. 각자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소년은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이유도 전혀 다르다. 이를 통해 영화는 꽤나 노골적이리만치 자본주의와 계급사회와 관련해 질문을 던진다. “어째서 지안은 그녀를 빼앗길 수 밖에 없는가?” “자전거의 소유가 그들 각자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자본이 응축된 이 도시란 곳은 얼마나 비정한가” 여러 가지 질문들이 오고가나, 답을 내리는 것은 감독의 몫이 아닌 관객의 몫으로 남겨져 있다. 그래서 영화의 끝을 보아도 목에 걸린 무언가가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은 듯한, 껄끄러운 기분이 남는다.
자전거 한 대를 두고 갖은 수난을 겪으며 기묘하게 엮이는 두 소년의 이야기는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서 왠지 모를 서글픔을 느끼게 한다. 각자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소년은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이유도 전혀 다르다. 이를 통해 영화는 꽤나 노골적이리만치 자본주의와 계급사회와 관련해 질문을 던진다. “어째서 지안은 그녀를 빼앗길 수 밖에 없는가?” “자전거의 소유가 그들 각자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자본이 응축된 이 도시란 곳은 얼마나 비정한가” 여러 가지 질문들이 오고가나, 답을 내리는 것은 감독의 몫이 아닌 관객의 몫으로 남겨져 있다. 그래서 영화의 끝을 보아도 목에 걸린 무언가가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은 듯한, 껄끄러운 기분이 남는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