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미(Adobe)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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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어도미(Adobe)전략경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Introduction
1. Adobe에 관한 간략분석

Ⅱ. Internal Assessment
1. 강점 (Strength) 분석
2. 약점 (Weakness) 분석

Ⅲ. External Assessment
1. 기회 (Opportunity) 분석
2. 위협 (Treat) 분석

Ⅳ. Strategy Formulation
1. 내부 환경 분석
2. 외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3. Adobe의 대안 및 문제점
4. 대안 제시

Ⅴ. Implementation
1. 결론 및 대안 배경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총판 등 중간상인 계층이 없고 패키지 포장비용, 오프라인 매장운영을 하지 않아도 되는 등 유통비용을 감소 시킬 수 있다.
⑸경험 강화를 통한 충성도 증가
다양한 앱을 통해 사용자들의 경험이 증가하여 브랜드에 대한 의존도,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다.
▶목적
CC&MC를 출시하는 전략을 통해서 위의 기대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고 개인과 기업 두 Target Market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게 한다. 또한 기존의 경쟁사들의 제품과 비교해도 지속적으로 관리가 잘 이루어지면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4. Cloud syetem의 한계
⑴Creative Cloud 불법 복제 발생
Cloud system을 사용하나 브라우저나 Cloud를 통해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다운로드 방식을 채택하여 오프라인 에서도 사용하게 한 점은 이로 하여금 불법복제에 대한 약점을 가지게 하였다. 이로 인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쉽게 복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⑵Cloud 해킹사례
세계 수많은 기업에서 현재 고객 정보 유출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으로 Adobe 또한 cloud system을 사용하기에 사용자 계정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는 정보 유출의 위험성을 안게 되었다.
2011.4 소니와 PSN 7700만명 계정 정보 유출
2012.8 드롭박스 등록 이메일 계정 해킹 사건
2013.2 젠데스크 시스템 해킹,고객사 회원정보 유출
2013.3 에버노트사의 일부 회원정보 노출
4. 대안 제시
1. Adobe Bridge(전문가와 연결하여 다양하고 유기적인 프로그램을 소개 및 교육)
Adobe가 cloud system을 적용한지 어느 정도 지났지만 아직까지 고객들은 cloud에 관한 정보와 특징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다. 또한 기존의 방식이었던 하나의 패키지 구매가 아닌 정액 제를 통해 다양한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사용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사용자들이 대다수다.
이는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더라도 단순히 전화 기능만을 사용하거나 카카오톡, 인터넷, 페이스북 등 기능이 굉장히 다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극히 제한적으로 몇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은 것과 같은 이치이다.
따라서 기존의 연간 2회 세션 연결을 발전시켜 쉽고 빠르게 전문가들과 연계하여 cloud system에 관한 정보제공과 안내, 사용법을 제공한다면 지금보다 더욱 시장 진입장벽을 감소시키고 Brand image 발전과 같은 많은 장점들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2. Adobe Flat-form
현재 Behance를 통한 소비자와 전문가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존재하며 이는 정품 구매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하다. 이 사이트는 작품 업로딩, 즉각적인 피드백과 같은 소비자에 대한 다양한 이득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면을 발전시킨다면 제품 구입을 통한 만족 외에도 사용자의 2차적인 가치 생산과 불법 복제 감소를 통한 수익률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V. Implementation
1. 결론 및 배경
그렇다면 위에 제기된 대안 중 실효성이 있는 대안을 택한 정리와 이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설명을 이어가고자 한다. 본 조는 Adobe Flat-form을 최종 대안으로 선정하였다.
이러한 결론을 낸 배경으로는 Cloud system의 도입에도 불구하고 만행하는 불법복제, 경제침체, 경쟁기업들을 통한 대체제의 다양화, 희귀성과 같은 핵심역량의 약화 등을 뽑을 수 있겠다. 기업의 최선의 목적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하는 데에 있고 이를 위해서는 Rare, Nonsubstitutable, not easy to imitate가 필수적으로 동반하여야 하기에 이러한 핵심역량 제고를 위해서는 가장 실효성이 있는 대안이라 생각하였다.
이를 위한 구체적 대안으로는 위에서 제기된 Behance같은 사이트와 같은 제품 사용 외에도 가치를 창출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Behance같은 이를 통한 전문적 Plug-in, Tool등의 선 공개와 온라인 접속만을 통해 사용가능한 컨텐츠, 앱 등의 요소 제공 등의 구매를 통한, 온라인 접속을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제공 및 강화하는 방법이 주요할 것으로 본다.
이는 불법복제가 가장 만연한 game 시장에서 Single play만 가능한 소프트웨어는 복제가 크게 나타나는 반면 Multi play가 강조된, 구매를 통한 value가 더 큰 소프트웨어의 경우 복제가 적게 나타나는 점에 착안하였고 이를 적용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분명한 해결방법이 존재한다고 본다.
당연하게도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유지가 이루어져야지만 실행 가능한 대안이다. 이전에는 패키지의 판매가 기업의 중점이었고 업데이트와 같은 AS는 중요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던 Adobe의 방식에서 소비자에 대한 지속적 관리가 필요시 되는 현재 영업의 중요쟁점과 같은 Prospecting, 새로운 가치 창출 으로 중점이 변화하여야 한다.
즉 기술의 발전으로 제품에 대한 모방과 복제가 쉬워지고 있는 지금 Adobe는 기업의 핵심역량인 Innovative, Rare, valuable을 되찾아야 하며 이를 위해 제품 자체만으로써 오는 1차적 가치를 넘어 Behance같은 이를 통한 생산물 공유, 피드백과 같은 소비자의 새로운 경험과 자기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존에는 없던 2차적 가치를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개척이라는 이점을 제시하여 현재의 문제점 해결과 동시에 시장의 선구자적 역할을 다시금 찾아야 하겠다.
참고문헌
소프트웨어 미래,이것이 승부수다;에드워드 요돈의 핵심소프트웨어 전략 홍순석 / 경영과컴퓨터
지식경영과 전략 ; 사회적 소프트웨어의 지식 경영 활용 최재화 외 1 명|한국경영정보학회학술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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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 육성 본격 가동 박성구|케이앤미디어홀딩스 / Koreanomics
실용적 가치 기반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평가모델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백인호|연세대학교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의 성공 사례 연구 Sung Hun Park 외 2 명|한국경영정보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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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7.03.14
  • 저작시기2017.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2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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