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독립영화 ‘더 테이블’ 제작진, 내용 등 개요
2.감상문
3.업영화와의 차이점
Ⅲ. 결 론
♣ 참고자료
Ⅱ. 본 론
1.독립영화 ‘더 테이블’ 제작진, 내용 등 개요
2.감상문
3.업영화와의 차이점
Ⅲ. 결 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논리에서는 지극히 합리적이다.
그러나 디지털화가 고도화될수록 아날로그의 향수가 그리운 법이다. 비록 세련되지는 않지만 우리 삶을 그대로 녹여낸 독립영화는 비록 ‘암울하고 독하다’는 편견이 있지만, 비현실적인 판타지로 현실 도피성 위안이나 대리만족을 안기는 상업영화와 달리 인생의 씁쓸한 부분까지 치열하게 파고들어 또 다른 카타르시스를 만끽하게 해준다.
Ⅲ. 결 론
지금까지 네 편의 독립영화를 봤다. 그때마다 그 영화들에는 어김없이 돈이 아니라 사람이 보였다. 돈이 아깝지 않다. 특히 이 영화처럼 인간 내면을 깊이 파고 들어가는 연기에 목말랐던 유명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은 꼭 관람할 필요가 있다. 진흙 속에서 예상하지 않게 진주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잇을 것이다. 물론 천편일률적인 블록버스터의 구성과 스토리에 식상한 관객들이라면 더 말할 나위가 없다.
과거와 달리 영화 소비자들의 욕구와 관심사도 다양해졌다. 중요한 것은 스크린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내느냐이다.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내기 위해서 반드시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부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고가의 보석보다는 한 송이 장미꽃으로도 더 큰 감동을 주기도 한다. 영화 ‘더 테이블’처럼 말이다.
♣ 참고자료
미국 독립영화, 이현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7
독립영화워크숍 그 30년을 말하다, 낭희섭/윤중목, 목선재, 2015
21세기의 독립영화, 서울독립영화제, 한국독립영화협회, 2014
한국독립영화, 김수남, 살림, 2005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1117#story
그러나 디지털화가 고도화될수록 아날로그의 향수가 그리운 법이다. 비록 세련되지는 않지만 우리 삶을 그대로 녹여낸 독립영화는 비록 ‘암울하고 독하다’는 편견이 있지만, 비현실적인 판타지로 현실 도피성 위안이나 대리만족을 안기는 상업영화와 달리 인생의 씁쓸한 부분까지 치열하게 파고들어 또 다른 카타르시스를 만끽하게 해준다.
Ⅲ. 결 론
지금까지 네 편의 독립영화를 봤다. 그때마다 그 영화들에는 어김없이 돈이 아니라 사람이 보였다. 돈이 아깝지 않다. 특히 이 영화처럼 인간 내면을 깊이 파고 들어가는 연기에 목말랐던 유명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은 꼭 관람할 필요가 있다. 진흙 속에서 예상하지 않게 진주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잇을 것이다. 물론 천편일률적인 블록버스터의 구성과 스토리에 식상한 관객들이라면 더 말할 나위가 없다.
과거와 달리 영화 소비자들의 욕구와 관심사도 다양해졌다. 중요한 것은 스크린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내느냐이다.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내기 위해서 반드시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부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고가의 보석보다는 한 송이 장미꽃으로도 더 큰 감동을 주기도 한다. 영화 ‘더 테이블’처럼 말이다.
♣ 참고자료
미국 독립영화, 이현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7
독립영화워크숍 그 30년을 말하다, 낭희섭/윤중목, 목선재, 2015
21세기의 독립영화, 서울독립영화제, 한국독립영화협회, 2014
한국독립영화, 김수남, 살림, 2005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1117#story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