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노마크(이성재) - 부모와 야구
2. 무대포(유오성) - 무식, “대가리 박아~!”
3. 딴따라(강성진) - 음악
4. 페인트(유지태) - 공부, 그림
5. 주유소 김사장
◉ 매력적인 캐릭터
2. 무대포(유오성) - 무식, “대가리 박아~!”
3. 딴따라(강성진) - 음악
4. 페인트(유지태) - 공부, 그림
5. 주유소 김사장
◉ 매력적인 캐릭터
본문내용
시로 따진다면 관념적인 표현을 너무 많이 사용한 시라고나 할까. ‘슬픔’이라는 감정을 ‘슬프다’라고 직접적으로 말해주니까 오히려 그 슬픈 느낌이 덜 슬프게 다가온다. 그들의 치부를 좀 더 우회적이거나 상징적으로 드러냈다면 어땠을까. 캐릭터에 상처들을 입혀 뚜렷한 모습으로 표현한 것은 그들을 이해하는 데에는 더 쉬웠으나 알려줄 듯 말 듯 뜸을 들이고 관객들로 하여금 추측할 수 있도록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어떻든 작가는 그들이 주유소를 털게 된 것이 단지 심심했기 때문이 아니라 상처를 표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나타내고 싶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그들의 방황이 하루도 안 되는 시간 동안 일어난 일을 오로지 개성적인 캐릭터만으로 흥미진진하게 극을 이끌어간 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키워드
추천자료
- 한국 영화 주제와 흥행의 시대적 변화
- 오 수정 화용론 심리학적 분석
- <오! 수정>과
를 통해 살펴본 영화 이데올로기 - 헐리우드 어드벤처 영화와 한국 어드벤처 영화 비교
- 프로이드와 라깡의 욕망과 무의식, 그리고 주체 형성에 대해서 살펴본 후 영화를 통해 그 이...
- 신 분석 - 아무도 모른다
- PPL의 효과와 영향
- 영화 '뮌헨'과 '바디오브라이즈'
- 회색으로 재현된 영화속 공간과 캐릭터에 대한 고찰-팀버튼 영화를 중심으로
- 영화감상문(소리아이) 여가와 삶
- 영화 무간도(無間道/Infernal Affairs) 심리학적 접근
- 드라마 나쁜남자의 기호학과 정신분석학 분석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 및 당면과제 및 향후방향분석
- 이탈리아 영화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