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게임이론의 정의
2. 게임이론의 역사
3. 게임이론의 주요 용어
4. 게임의 형태
5. 게임이론의 사례
2. 게임이론의 역사
3. 게임이론의 주요 용어
4. 게임의 형태
5. 게임이론의 사례
본문내용
1. 게임이론의 정의
게임이라면 연상퀴즈나 낱말 맞추기, 카드놀이 등을 연상하게 된다. 이런 게임들의 공통된 특징은 '여러 사람'이 동시에 한다는 것이다. 게임이론 (game theory) 은 바로 게임의 결과가 자신의 선택과 기회뿐 아니라 함께 게임 하는 다른 사람들, 즉 경기자들이 하는 선택에 의해 결정되는 경쟁상황을 분석하는 데 이용되는 수학이론이다.
게임이라면 연상퀴즈나 낱말 맞추기, 카드놀이 등을 연상하게 된다. 이런 게임들의 공통된 특징은 '여러 사람'이 동시에 한다는 것이다. 게임이론 (game theory) 은 바로 게임의 결과가 자신의 선택과 기회뿐 아니라 함께 게임 하는 다른 사람들, 즉 경기자들이 하는 선택에 의해 결정되는 경쟁상황을 분석하는 데 이용되는 수학이론이다.
추천자료
-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유통경로 개선방안(A+받았슴다)
- 게임의 제작과 그 관행
-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온라인게임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게임중독)
- 게임 산업과 온라인 게임시장 조사
- 수학학습(수학교육) 게임(놀이)활용의 필요성, 수학학습(수학교육) 게임(놀이)활용의 장점, ...
- 학습지도(교육지도)상 게임놀이모형의 필요성과 장점, 학습지도(교육지도)상 게임놀이모형의 ...
- 놀이치료(게임놀이치료)의 정의, 놀이치료(게임놀이치료)의 중요성, 놀이치료(게임놀이치료)...
- [주의집중놀이][주의집중게임활동][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주의집중][놀이][게임]주의집...
- [주의집중놀이][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주의집중놀이활동][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활동]...
- [산업 비교][미국자동차산업과 일본자동차산업 비교]국내게임산업과 동남아게임산업의 비교, ...
- 여가 문화로서의 게임에 대한 사회학적 접근 -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
- 컴퓨터 게임을 오래하는 행동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수정, 문제행동, 아동행동연구, 아동행...
- [외국회사][광고회사][게임회사][컨설턴트회사][민간기술거래회사]외국회사, 광고회사(광고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