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생활)4대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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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음악과생활)4대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 심리적 고통은 일반 대중들이 자신의 특권의식 혹은 소외 계층에 대한 무심함과 자신의 배려 없음을 돌이켜보는 계기를 만들기 때문이다.
비올레타는 화려한 삶을 원하지 않았다. 오히려, 남들과 똑같은 소소하고 소박한 삶을 원했다. 비올레타에게 자신이 소소한 삶을 살 수 있을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녀는 남들이 아닌 자기 스스로가 자신의 과거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며 고통스러워하는 장면을 통해서도 그녀는 화려한 삶이나 부를 원한 것이 아니라 소소한 삶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는 사실이 잘 드러난다.
하지만 특권 계층을 대표하는 알프레도와 제르몽은 그녀에게 소소한 삶을 허락하지 않는다. 제르몽이 자신의 가족들을 위하여 알프레도와 헤어져 달라고 말할 때 비올레타는 자신에 대한 대변 없이 그의 말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이 죽을 때마저, 자신의 초상화를 알프레도에게 전하며 ‘착한 사람과 결혼하라.’고 말한다. 이러한 행동들을 통해서 비올레타가 자신이 얼마나 평생에 걸쳐 사람들에게 천대 받았는지와, 자기 자신조차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없는 환경에 처해 있었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준다.
마음 아프게도 비올레타는 아름답지만 사람들에게 천대받고, 죽을병까지 얻는다. 모두에게 버림받고, 천대받는 약자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오페라를 끝맺음으로써 사회 비판적인 기능을 더 강화한다는 인상을 받았다.
결론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통하여 오페라가 종합 예술이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참고문헌
배상준. (2012). 영화 속 의상기호에 관한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4(3), 147-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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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8.01.05
  • 저작시기2017.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2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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