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고 낯설 수 밖에 없는 동성 간의 결혼, 즉 커밍아웃이라고 해서 본인 스스로가 동성애자라고 밝히고 났을 때의 시선, 사회적으로 받을 공격적인 편견까지도 우리는 우려할 수 밖에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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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고 낯설 수 밖에 없는 동성 간의 결혼, 즉 커밍아웃이라고 해서 본인 스스로가 동성애자라고 밝히고 났을 때의 시선, 사회적으로 받을 공격적인 편견까지도 우리는 우려할 수 밖에 없는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동성애, 동성 간 결혼의 합법화에 대한 나의 의견

2. 동성애 합법화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에 관하여

3. 종합적인 나의 의견

4.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 결합된 관계라 하였다. 동성애 가족은 부부 모두 性이 같기 때문에 부성애와 모성애가 공존할 수 없고, 생물학적으로 그들의 자녀를 출산할 수 없기 때문에 자연스런 효성을 기대하기도 힘들 것이다. 따라서 동성애 가족은 가족의 유형에 포함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기본적으로 동성애자간의 결혼을 반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만남 자체를 법적으로 제한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아직 우리나라는 유교적 전통사상이 남아 있고, 동성애자간의 결혼은 사회적 분열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동성애자간 결혼을 허용한다면, 우리사회 결혼에 대한 전통 가치 또한 훼손되고 도덕성 마저 타락할 수 있다고 본다.
지금까지 동성애에 대한 나의 의견을 기술해 보았다. 기본적으로 나는 동성애자들이 도덕적으로 나쁘고 사회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동성애자 부부는 전통적 가치에 거스르며, 사회교육적으로도 아동에게 전혀 모범이 되지 않는 케이스라 생각하기에 나는 동성애자 결혼도 반대할 뿐만 아니라 동성애자 부부의 아동입양 자체도 절대 이루어져서는 안될 일이라 생각한다.
4. 참고자료
동성애의 사상적 기반 박서영 저 | 하야BOOK | 2017.02.10.
  • 가격5,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8.01.28
  • 저작시기2018.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4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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