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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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
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
제5강 컬러의 이해 / 그래픽 파일의 종류
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1)
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2)
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3)
제9강 3D 그래픽스 기본 개념
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
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
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
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
컴퓨터로 처리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다루는 분야

2) 다양한 분야에 이용
① 2차원, 3차원 이미지
② 정지화면, 애니메이션
③ 현실 장면 그래픽화, 컴퓨터 이용한 새로운 이미지 생성

3) 그래픽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① 2차원, 3차원 소프트웨어
②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2.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분야
1) 순수미술
① 컴퓨터 이용한 예술 창조
② 컴퓨터 아트, 디지털 아트

2) 만화/셀 애니메이션
① 애니메이션: 연속된 그림을 순차적으로 제시
② 2차원, 3차원 애니메이션

3) 서체 디자인
① 폰트 개발, 기업의 심볼마크 등의 로고타이프 개발
② 컴퓨터는 글자 코드만 인식
③ 한글 코드는 조합형, 완성형
④ 폰트 디렉토리에 폰트 모양 저장해 놓고 이용
⑤ 윈도의 Fonts 디렉토리에 저장

4) 영화/CF
① 컴퓨터그래픽의 유용성을 가장 잘 알게 해주며 1980년대부터 시작, 90년대부터 활발하게 사용
② 실사가 불가능한 것, 안전, 특수효과 위해 사용
③ 실사와 특수효과,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고도의 영상 (영화 반지의 제왕, 영화 화산고 등)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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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6페이지
  • 학년/학기3학년/1학기
  • 해당자료학과컴퓨터과학과
  • 자료출간일2018.02.01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1044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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