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과 증강현실, 가상현실에 대하여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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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과 증강현실, 가상현실에 대하여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가상현실 조사
1) 사물인터넷
2) 증강현실
3) 가상현실
2. 발전방향에 대한 본인의 견해
1) 사물인터넷
2) 증강현실
3) 가상현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가상현실은 지금도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는 더욱더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즉 정보통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제한적 객체와의 통신에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다양한 객체들의 상호작용으로 연결이 확장될 것이다. 이러한 점은 우리 사회에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여 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모바일 시대 이후의 미래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인간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는 서비스 개발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Ⅳ 참고문헌
- 김수엽,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효율적 회전초밥 시스템 실증 연구”, 숭실대, 2015
- 고경은, “스마트홈 환경 기반의 스마트 TV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 2015
- 이은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이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디자인”, 홍익대, 2014
- 최재현,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참여형 조경설계 방법론”, 가천대, 2017
- 이기호, “증강현실 기반 e-Learning(AREL) 실습교육 프레임워크 구축 및 효과”, 홍익대, 2016
- 조문수, “증강현실을 이용한 유아용 교육 컨텐츠 개발에 대한 연구”, 남서울대,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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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8.02.25
  • 저작시기2018.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6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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