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페이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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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독후감] 스페이스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면서 호텔을 구분하는 기준이 변화하기 시작했고 객실 수가 아주 많고 기능이 다양한 매머드 급의 호텔에 맞서 객실 수도 적고 기능 역시 단순한 다윗 규모의 호텔이 대응하기 시작했다.
8. 오감을 자극하는 쇼핑 곤간
쇼핑 공간은 이와 같은 감정의 요소를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놀이 공간으로 탄생해야 한다. 놀이 공간이 되는 쇼핑 공간의 개념은 구매라는 목적 없이도 찾아오는 방문객의 증가를 유도하고, 결국은 경제적 성공을 의미한다.
9. 다양한 테마를 보여주는 극장
전자기술의 발달로 새롭게 등장한 홈시어터의 확산과 수익성 문제, 지가의 압력은 평범한 영화관의 생존을 위협했고 이에 대한 선택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이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케이블 텔레비전이나 기존의 공중파 방송국의 장점, 즉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극장 인테리어는 멀티플렉스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요인으로 알려져있으며 경쟁 체제에서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결국 영화처럼 극장도 매력적이어야 한다. 상업시설의 입장에서는 이용 소비자들의 체류 시간을 증대하는 멀티플렉스가 다른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측면이 강하므로 적극적인 유치에 나서고 있다.
10. 독특한 샘플, 모델하우스
국내에서 채택하고 있는 선시공 후분양 시스템은 이른바 모델하우스라는 견본주택에 대한 요구를 자연스럽게 발생시켰다. 견본주택은 미국이나 일본 등지에서도 가시화된 방식으로, 미리 사업자가 샘플로 제작해 고객을 유도하는 것이다. 모델하우스는 단순히 집 구조를 미리 보여주는 수준이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과 흥분을 통해 만족을 전달하고 계약으로 연결되는 수요의 주요한 안전장치가 되었다.
11. 상품으로서의 주택
주거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시절에는 건설되는 즉시 수요자가 발생했다. 이런 상황에서 주택이라는 상품의 미적 가치는 거론할 필요도 없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산술적 공급률이 100%가 넘어서는 시점부터 소비자들은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평가하기 시작했고, 그러한 가치 평가는 상품을 조금씩 변화시켰다. 반복 재생산의 경제성에 초점을 맞춰왔던 주택업체들의 공급은 소비자들의 ‘남과 다른 나만의 공간’에 대한 요구에 응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새로운 평면과 공간, 기능을 고민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의 만족은 물리적 기능 이상의 것을 요구하는데 이것은 디자인의 몫이다.
이 책을 읽고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참 많은 것을 생각했다. 마케팅이란는 것이 참 광범이 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놀랬다. 이 책에서 나온 것처럼 스페이스 마케팅이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교수님이 말씀하신 맥도날드의 부동산 전략이 떠올랐다.
아무도 생각하지 못 한 공간을 마케팅의 중요한 일부분으로 생각하고 이것에 대해서 많은 투자를 해서 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많은 전략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기업의 이익과 마케팅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건물의 다양한 공간과 주위의 다양하고 산뜻한 공간이 그 주위의 도시와 주변의 거리를 잘 활용하여서 기업과 시민들의 장사하는데 더욱 더 중요한 마케팅의 전략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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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8.03.14
  • 저작시기2018.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8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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