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의 개념
2. 아동미술의 발달이론
1) 피아제의 이론
2) 로웬필드의 이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아동미술의 개념
2. 아동미술의 발달이론
1) 피아제의 이론
2) 로웬필드의 이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이 뚜렷하게 나타나며, 작품에 대한 안목, 즉 심미안이 형성되며,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하여 관찰력이 향상되고 비판적인 안목이 생긴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아동미술의 발달이론에 대해 살펴보았다. 아동은 각 발달단계마다 특징적으로 미술활동의 특성을 나타난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의 미술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활동의 준비나 배경지식 등을 넓히고 활발한 수업전개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조영주, “미술교육이 아동의 인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관동대, 2006
- 박라미, “아동미술표현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영남대, 2009
- 최재영,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창지사, 2001
- 김수진, “창의성 향상을 위한 아동미술 교육 프로그램 연구”, 한남대, 2015
Ⅲ 결론
이상과 같이 아동미술의 발달이론에 대해 살펴보았다. 아동은 각 발달단계마다 특징적으로 미술활동의 특성을 나타난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의 미술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활동의 준비나 배경지식 등을 넓히고 활발한 수업전개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조영주, “미술교육이 아동의 인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관동대, 2006
- 박라미, “아동미술표현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영남대, 2009
- 최재영,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창지사, 2001
- 김수진, “창의성 향상을 위한 아동미술 교육 프로그램 연구”, 한남대, 2015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