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게임업체 조이시티 시장상황 분석 외부 환경 (5-Force) 내부 환경 분석(Vr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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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업분석]게임업체 조이시티 시장상황 분석 외부 환경 (5-Force) 내부 환경 분석(Vrio)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분석]게임업체 조이시티 시장상황 분석 외부 환경 (5-Force) / 내부 환경 분석(Vrio)

1. 기업 선정 이유
2. 게임 산업의 현황
3. 외부 환경 분석(5Forces model)
4. 내부 환경 분석(Vrio)
5. 결론

본문내용

조이시티
❍ 조이시티 선정이유
- 조이시티는 1994년 설립되어 25년 넘게 유지되고 있는 중소 게임 업체로,
보고자가 2007년 첫 직장생활을 시작한 기업이기도 하다. 오랜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 산업의 구조도 온라인 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이 변화해 왔고, 오랜시간 동안 게임 산업의 변화를 겪은
조이시티의 사례를 조사함으로 게임산업의 구조와
기업 구조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2. 게임 산업의 현황

산업의 특성
❍ 게임산업의 특성
게임산업은 창조적 아이디어,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및 문화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이다.
원자재나 대량의 설비투자 없이 기획력과 아이디어로 승부하기
에 투입 대비 산출이 매우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산업의 성장성 및 국내 시장 여건

❍ 국내 게임 산업 전망
'2017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8년 국내 게임시장은 2017년대비 4.4% 성장한 12조 830억원의 시장규모를 보일 것으로 추정된다. 아케이드게임을 제외한 전반적인 게임시장에서 매출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모바일 게임의 경우 8.9%의 높은 성장을 보이며 전체 게임시장의 견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표1.)국내 게임시장 규모와 전망(대한민국게임백서2017)

모바일 게임시장의 경우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8년에 약 5조 3천억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로도 가장 큰 게임시장으로서 지속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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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18.10.13
  • 저작시기2018.6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1064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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