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 E&M 사업분야별 특성과 성과분석및 CJ E&M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시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CJ E&M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 E&M 사업분야별 특성과 성과분석및 CJ E&M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CJ E&M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CJ E&M 기업문화

3. CJ E&M 사업분야 특성 및 성과분석
(1) 방송분야
(2) 영화분야
(3) 음악분야
(4) 공연분야
(5) 게임부문
(6) 스마트미디어분야

4. CJ E&M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CJ E&M 사회공헌활동

6. CJ E&M의 미래전망

7. CJ E&M 향후전략 제시

본문내용

총 70여종 이상의 다양한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CJ E&M 게임사업부문은 우 수 개발 스튜디오 체제 구축으로 자체개발작 강화와 해외법인 및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진 출의 가속화와 모바일 사업으로 신시장을 개척한다.
(6) 스마트미디어분야
CJ E&M은 수많은 콘텐츠를 가장 빠르고 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연구한다. 인맥 중심의 SNS를 콘텐츠 중심의 네트워크로 진화시킨 인터레스트미는 모바일과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고, 서로 공유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한류 문화의 중심에는 글 로벌 엠넷닷컴이 있다. 음악, 비디오, 뉴스 등 해외에서도 열광하는 K-POP의 다채로운 콘 텐츠를 글로벌 엠넷닷컴이 전 세계에 독점 제공한다.
4. CJ E&M SWOT분석
(1) Strength
_방송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의 상품으로 재가공되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이 가능
_한국영화에의 지속적인 투자 및 해외 판권 확보로 라이브러리를 충분히 확보
_국내 모든 배급사 중 가장 높은 점유율
(2) Weakness
_경기의 침체 또는 회복에 따라 광고판매는 민감한 변동, 방송 광고 시장은 부진한 성장
_영화산업의 경우 정확한 수요 예측이 매우 어렵다는 리스크
(3) Opportunity
_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2012년 기준 국내 전체 게임 산업의 70% 비중 _2012년 한국 영화 관객수가 1억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관람객 증가
_콘서트(대중음악) 시장의 지속적 성장, 2012년 1,500억수준
_뮤지컬/연극 분야의 성장, 2012년 2,500억 규모를 돌파, 2013년에 3,000억 시장으로 성장
(4) Threat
_음반 시장 침체가 지속
5. CJ E&M 사회공헌활동
1990년 대기업 최초로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푸드뱅크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이후 보다 체계적인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활동을 위해 2005년 CJ 나눔재단을, 2006년 CJ 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소외아동 교육격차 해소와 신인 창작자 지원 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CJ 나눔재단]
CJ 도너스캠프 :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을 지원하고 꿈을 키움 문화창의학교, 꿈키움캠프
[CJ 문화재단]
음악, 공연, 영화, 방송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 지원
크리에이티브마인즈 : 뮤지컬, 연극 등 신인 공연창작자 지원
프로젝트 S : 영화, 방송 분야의 신인 스토리텔러를 지원
튠업 : 음악의 다양성 회복을 위한 신인 뮤지션 지원
[CJ E&M 계열사]
게임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 온라인 게임을 통한 장애학생들의 소통 올림픽
특수학교 게임여가문화체험관 구축
방송
방송 문자 수익금 기부, 공익방송 진행
음악
문화창의학교 음악 부문
M GIGS : 라이브 공연 프로그램으로 인디 아티스트들과 상생
공연
문화나눔티켓 : 문화소외계층 공연 관람 지원
뮤지컬 액터스 : 신인배우 양성 프로그램
영화
시네마투유 : 문화소외지역을 직접 찾아 최신영화 상영
버터플라이 프로젝트 공모전 : 신인감독 발굴 및 지원
6. CJ E&M의 미래전망
전반적으로 분석을 종합해봤을 때 모바일 게임산업 성장으로 게임사업부 약진과 함께 방송, 영화, 음악 등 게임사업부 제외한 전반적인 사업부문 호조로 전년동기대비 CJ E&M의 외형은 확대 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인건비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은 상승하였으나 중단사업관련이익 제거로 순이익률은 하락하였음을 알 수 있었다. 현금흐름 측면에서는 판권 등 무형자산 취득에 필요한 자금을 영업활동을 통한 창출 현금 및 기보유현금성 자산으로 조달함으로써 양호한 현금흐름을 보인다고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외형은 확대되었음에도 수익성은 저하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겠다. 그러나 게임사업의 지속적 성장이 두드러지므로 이에 따라 수익성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온라인게임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에 따른 퍼블리싱 비용 감소 및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TV 프로그램 경쟁력 강화 및 ‘모두의 마블’ 등 모바일 게임이 일본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매출 성장세는 당분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7. CJ E&M 향후전략 제시
첫 번째 전략은 각 콘텐츠를 현지화하는 것이다. 현재 중국과 그 외의 미국, 유럽 둥 콘텐츠를 수출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한 타겟층을 가져가더라도 그 현지인의 타겟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수정해야 보다 효과적인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각 나라의 특성을 살려 그들의 문화가 녹아있는 CJ E&M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든다면 머지않아 전 세계를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전략은 한류의 힘을 이용하는 것이다. 말 춤 하나로 전 세계를 떠들썩한 싸이를 보면 미디어 콘텐츠의 힘은 상상 이상으로 강해졌다. 실제로, 작년 2013 MAMA만 해도 MAMA 개최를 통해 수출 증대 효과와 연관 산업 및 고용창출 효과 등을 합하면 3,000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거두었다고 평가되고 있다. 이렇듯 앞으로 지속적인 한류의 덕을 보면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것도 좋은 전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전략은 자체 프로그램의 정확한 시청률 조사 방안을 만드는 것입니다. 방송 사업자들에 있어 시청률은 중요하다. 요즘은 TV로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의 숫자가 점차 감소할 뿐 아니라, IPTV, 스마트폰 등 새로운 IT 디바이스로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시청률 측정에 대한 기준과 방법도 달라질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기존 시청률 집계 방식에는 시청률 표본 집단으로 선정된 패널 가구들이 부정확한 경우가 많다. 또한 변화하고 있는 TV 시청 트렌드의 환경을 반영하기에는 미흡한 조사 방식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기 때문에 방송사업자의 글로벌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해서도 시청률 조사 방안의 개선이 된다면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키워드

CJ E&M,   CJ E&M 마케팅,   CJ,   CJ E&M SWOT,   CJ엔터테인먼트,   엠넷,   TVN,   CGV,   CJ E&M 경영,  
  • 가격3,8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8.11.19
  • 저작시기2018.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6977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