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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는 어떨까.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힐링 영역에 정착한 두 작품의 계보를 잇는 비슷한 류의 작품이 나온다면 똑같이 성공할 수 있을까?
이것은 중요한 쟁점이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의 후속곡을 준비해야 하고 한국 독립 다큐가 300만으로 끝나서는 안된다. 이 작품을 뛰어 넘는 더 좋은 작품이 나와야 한다.
이런 부담 때문에 싸이는 많은 고민을 했을 것이다. ‘강남스타일’ 2탄에 버금갈만한 비슷한 B급 코미디를 또 찍을 것인가, 아니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 싸이는 B급 코미디를 택했고 그것은 ‘젠틀맨’으로 탄생했다. ‘젠틀맨’은 ‘강남스타일’과 뮤직비디오나 음악면에서도 비슷한 면이 많다. 결과는? 사람들은 다시 싸이를 외치고 있다.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은 것이 싸이에게 흥행의 성공요인이 됐다. 물론 언젠가 싸이도 변화를 시도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당분간 그는 B급 코미디의 왕으로 불릴 것이고 이것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가 떨어질 쯤 이미지를 벗어도 될 것이다.
그렇다면 <워낭소리>는? ‘강남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잔잔한 내용은 독립 다큐멘터리가 나와도 <워낭소리>에 버금가는 감동만 있다면 크게 성공할 것이다. 아직까지는 사람들이 다큐멘터리를 통한 힐링을 원한다.
앞으로 또 언제 사람들의 이상향이 변해 다큐 최고 관객을 동원한 <워낭소리>가 진부하고 재미없는 영화, 공감되지 않는 영화가 될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전에 더 좋은 영화, 언젠간 다큐멘터리도 천 만 관객을 넘는 영화가 나올 것이다. 당분간 사람들은 어두운 세상에서 한줄기 힐링을 원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요한 쟁점이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의 후속곡을 준비해야 하고 한국 독립 다큐가 300만으로 끝나서는 안된다. 이 작품을 뛰어 넘는 더 좋은 작품이 나와야 한다.
이런 부담 때문에 싸이는 많은 고민을 했을 것이다. ‘강남스타일’ 2탄에 버금갈만한 비슷한 B급 코미디를 또 찍을 것인가, 아니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 싸이는 B급 코미디를 택했고 그것은 ‘젠틀맨’으로 탄생했다. ‘젠틀맨’은 ‘강남스타일’과 뮤직비디오나 음악면에서도 비슷한 면이 많다. 결과는? 사람들은 다시 싸이를 외치고 있다.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은 것이 싸이에게 흥행의 성공요인이 됐다. 물론 언젠가 싸이도 변화를 시도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당분간 그는 B급 코미디의 왕으로 불릴 것이고 이것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가 떨어질 쯤 이미지를 벗어도 될 것이다.
그렇다면 <워낭소리>는? ‘강남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잔잔한 내용은 독립 다큐멘터리가 나와도 <워낭소리>에 버금가는 감동만 있다면 크게 성공할 것이다. 아직까지는 사람들이 다큐멘터리를 통한 힐링을 원한다.
앞으로 또 언제 사람들의 이상향이 변해 다큐 최고 관객을 동원한 <워낭소리>가 진부하고 재미없는 영화, 공감되지 않는 영화가 될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전에 더 좋은 영화, 언젠간 다큐멘터리도 천 만 관객을 넘는 영화가 나올 것이다. 당분간 사람들은 어두운 세상에서 한줄기 힐링을 원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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