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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를 통해 재미요소를 넣었다. 반면에 원대 잡극과 현대극과 다르게 해석된 연출인 인물들의 퇴장을 볼 수 있다. 무대 위에는 묵자가 등장하여 죽음을 무대 위에서 연출하는데 이는 무대 밖으로 퇴장하는 연출방식과 다르다.
연출자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에 따라 같은 원작을 바탕으로 연극을 만들어도 다르게 느껴진다. 이번 주제는 복수는 허망한 끝을 갖고 온다는 것으로 정영에 초점을 맞췄다. 극의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정영의 아내가 자결을 하였고 정영은 자신의 팔을 잘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공연은 원대 잡극의 특성을 현대극에 많이 반영했으며 줄거리 또한 원작과 가까웠던 연극이었다.
참고문헌:
기군상, “조씨고아, 중국 연극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옛 이야기”, 강계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7)
연출자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에 따라 같은 원작을 바탕으로 연극을 만들어도 다르게 느껴진다. 이번 주제는 복수는 허망한 끝을 갖고 온다는 것으로 정영에 초점을 맞췄다. 극의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정영의 아내가 자결을 하였고 정영은 자신의 팔을 잘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공연은 원대 잡극의 특성을 현대극에 많이 반영했으며 줄거리 또한 원작과 가까웠던 연극이었다.
참고문헌:
기군상, “조씨고아, 중국 연극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옛 이야기”, 강계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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