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가연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2. 작가연구 – 장 피에르 주네 감독
3. 히치콕과 주네
2. 작가연구 – 장 피에르 주네 감독
3. 히치콕과 주네
본문내용
이 요소들을 잘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객으로 하여금 일정 감정을 이끌어내는데 쓰이고 있다. 전자는 서스펜스를, 후자는 동화적인 동심을.
아마추어와 프로 또는 거장과의 차이야 당연한 것이겠지만, 이러한 차이는 어찌하여 발생하는 것일까 찬찬히 고민해보았다. 그 결론도 물론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로 내게 되었다. 바로, 두 감독은 관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보일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지만, 영화적 스토리를 만들어내는데 익숙치 않은 아마추어들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데에만 집중하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두 감독의 표현법은 다르다. 하지만 그들은 이러한 요소들이 관객에게 어떻게 작용할 것인가, 받아들여질 것인가를 고민한다. 전혀 다른 방식인데도 내게 순간적으로 같은 것처럼 느껴졌던 이유는 이것이 아닐까.
아마추어와 프로 또는 거장과의 차이야 당연한 것이겠지만, 이러한 차이는 어찌하여 발생하는 것일까 찬찬히 고민해보았다. 그 결론도 물론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로 내게 되었다. 바로, 두 감독은 관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보일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지만, 영화적 스토리를 만들어내는데 익숙치 않은 아마추어들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데에만 집중하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두 감독의 표현법은 다르다. 하지만 그들은 이러한 요소들이 관객에게 어떻게 작용할 것인가, 받아들여질 것인가를 고민한다. 전혀 다른 방식인데도 내게 순간적으로 같은 것처럼 느껴졌던 이유는 이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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