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주성치 영화’라는 코미디
2. 패러디: 저우싱츠 코미디의 첫 번째 양식
3. 언어유희: 광둥어와 베이징어의 변주
4. 자기부정의 미학
5. 2000년대 홍콩의 영화 정책과 산업 지형
2. 패러디: 저우싱츠 코미디의 첫 번째 양식
3. 언어유희: 광둥어와 베이징어의 변주
4. 자기부정의 미학
5. 2000년대 홍콩의 영화 정책과 산업 지형
본문내용
주성치 영화’가 중국이들과 저우싱츠의 팬덤을 위한 희극을 어떤 방식으로 창조해갈지 주목된다.
◆ 느낀점
평소 주성치 영화를 보면 흔히 우리가 주위에서 겪는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함으로서 웃음을 줘서 친근하게 느껴지면서 한편으로는 ‘아, 유치하다’ 생각 했는데 이번에 요약문을 만들면서 주성치의 영화 속에 내재되어 있는 패러디, 언어유희, 자기확인의 방식 등은 주성치 영화에 관한 고정관념을 깨주었고, 또한 주성치가 꽤 역량이 많은 사람이라는 걸 느꼈다. 또한 코미디 영화를 보이는 그대로만 보고 가볍게 여기는 게 있었는데,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주성치 영화가 단순 코미디 영화가 아니라 그 영화 속에 여러 가지 시도를 함으로써 희극성을 강조하고 또 기존의 코미디 영화랑은 다르게 함으로써 신선함을 안겨주었다.
◆ 느낀점
평소 주성치 영화를 보면 흔히 우리가 주위에서 겪는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함으로서 웃음을 줘서 친근하게 느껴지면서 한편으로는 ‘아, 유치하다’ 생각 했는데 이번에 요약문을 만들면서 주성치의 영화 속에 내재되어 있는 패러디, 언어유희, 자기확인의 방식 등은 주성치 영화에 관한 고정관념을 깨주었고, 또한 주성치가 꽤 역량이 많은 사람이라는 걸 느꼈다. 또한 코미디 영화를 보이는 그대로만 보고 가볍게 여기는 게 있었는데,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주성치 영화가 단순 코미디 영화가 아니라 그 영화 속에 여러 가지 시도를 함으로써 희극성을 강조하고 또 기존의 코미디 영화랑은 다르게 함으로써 신선함을 안겨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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