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을 통한 일탈청소년 사회적응프로그램 사업계획서(청소년프로그램 청소년대상사회복지프로그램 프로포절)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멘토링을 통한 일탈청소년 사회적응프로그램 사업계획서(청소년프로그램 청소년대상사회복지프로그램 프로포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명
2. 사업의 필요성
3. 사업의 목적
4. 사업의 목표
5. 사업의 대상자
6. 신청사업의 기대효과
7. 신청사업
8. 소요예산
9. 사업평가

본문내용

아리 운영계획
동아리 자체게임대회
게임대회홍보계획
및 준비활동
멘토 프로그램 참여지지
4회차
멘티-멘토 동아리
활동Ⅱ
및 /중간평가/
(덤벼! 용마산
게임
최강전)
게임을 매개로 청소년간, 청소년 멘토간 친밀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동아리 모임 :
매주 1회 2시간 정기 모임
중간평가
멘토링 목표 세우기 중간평가
5회차
멘티-멘토 동아리
활동 Ⅲ
(면목무림고수 최강전)
게임 진행 및 공략, 대회 입상지지 활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
게임대회 준비 및 홍보 작업활동
-** 지역홍보 팜플렛제작
배포, 홈페이지 및 인터넷 게시
판 홍보
담당자와 함께 동아리회원들이
각 회차 마다 대회장소 세팅 및
참여를 하도록 한다.
게임진행 전 게임에 대한 개요 와 조작설명, 매뉴얼을 제공하 도록 한다.
6회차
멘티-멘토 동아리활동Ⅳ
(함께뛰자 킹어브)
청소년들에게 게임관련 모임과 정보습득, 게임을 매개로 한 친밀한 집단활동 유지 및 지속
동아리 모임 중간평가
7회차
멘티-멘토 동아리활동Ⅴ
(불타는 레이싱)
멘토, 멘티가 게임대회 등 이벤트 활동에 대한 준비와 참여를 같이 함 으로서 청소년들의 적극 적인 참여를 유도, 모임을 지속한다
8회차
멘티, 멘토 동아리활동Ⅵ
및 /최종평가/
(아듀 철권동 축제)
대형 프로젝터를 이용한 게임대회 종료 후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연계, 진행하여 클라이언트 집 단 청소년 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에게도 여가 와 문화적인 혜택을 준다.
평가회
지역공원에서 청소년들이 여는
공개 게임대회
게임대회 종료 후 시상 및 동 아리 동영상홍보자료 방송, 영화상영을 연계한다
평가지 작성
3) 사업진행 계획
월 차
사업내용
1월차
2월차
3월차
4월차
5월차
6월차
7월차
8월차
9월차
10월차
11월차
12월차
2002. 7
8
9
10
11
12
2003.1
2
3
4
5
6

준비단계

1기사업
홍보 및 대상자 선정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 실시

2기사업
홍보 및 대상자 선정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 실시

사업평가 및 사후관리
4) 기재 활용계획
번 호
기재명
사용주기
및 시간
활용방법
1
빔프로젝터
(PT-L512E)
주 12시간
영상 동아리활동 영상편집 및 감상활동 4시간
게임 동아리활동 야외게임대회 활용 4시간
청소년, 지역주민 대상 야외 영화상영회 2시간
평상시 카페 내 영화상영 및 교육활동 2시간
2
디지털캠코더 (DCR-PC9)
주 6시간
동아리활동기록, 2시간
청소년 영화제 출품을 위한 촬영작업 4시간
3
카페용 테이블
주 45시간
카페분위기 쇄신 및 이용
신출근거 : 9(시간) x 5(일)
4
카페용 의자
5
PS2 게임기
주 7시간
게임 동아리 내 실내 게임활동 지도 2시간 x 2일
야외 게임대회 진행용으로 사용 3시간
클라이언트 집단 대상 프로그램 종료후에도 지속
6
홈시어터
(MARS CIMA-201)
주 7시간
카페 내 극장에서 사용 2시간
게임 게임대회용 홈시어터 사용 3시간
영화상영용 스피커 사용 2시간
7
PS2 게임씨디
주 6시간
게임 동아리 모임 진행 및 게임대회 수시 진행
5) 관련기재 보유현황
기재명
용 도
수량
상태
컴퓨터
동아리의 영상 편집 및 감상, 자료검색
7
양호
비디오플레이어
비디오 테이프를 이용한 영화상영
1
양호
DVD플레이어
DVD를 이용한 영화상영
1
양호
25\" TV
영상동아리 촬영물 모니터링, 게임활동 및 영화감상
1
양호
디지털카메라
동아리 활동 기록 및 컴퓨터 편집
1
양호
영상 캡처보드
켐코더 촬영물을 컴퓨터와 연결하여 편집
1
양호
TVOUT엔코더
컴퓨터 영상을 TV,프로젝터로 출력하여 상영
1
양호
오디오
카페 내 음악감상용
1
양호
HP930C 프린터
동아리 회원들의 과제 및 사진 출력
1
양호
씨디 레코더
영상 동아리 촬영물 저장
1
양호
증폭 엠프
야외 게임대회 홍보 및 진행
1
양호
정수기
카페내 식용수
1
양호
<
8. 소요예산 (단위: 천원)
항 목
금액
산출근거
자부담
신청금액
인건비
200
10만원 × 2기 = 200

200
10만원 × 2기 = 200

200
10만원 × 2기 = 200

930
3100만원×0.03×1년 = 930

1,100
2200만원×0.05×1년= 1,100

1,650
1650만원×0.1×1년 = 1,650

1,300
1300만원×0.1×1년 = 1,300

1,300
1300만원×0.1×1년 = 1,300

4,800
1200만원×0.4×1년 = 4,800

1,440
480만원×0.3×1년 = 1,440

소 계
13,120
13,120

관리비
홍보활동비
300
5만원 × 6회 = 300

공공요금
1,200
10만원 × 12개월 = 1,200

냉난방비
400
10만원×4개월 = 400

차량유지비
600
5만원×12개월 = 600

업무추진비
600
5만원×12개월 = 600

예비비
600
5만원×12개월 = 600

소 계
3,700
3,700

기자재비
자동판매기
1,000
1,000

빔프로젝트
(PT-L512E)
3,225

3,225
디지털 캠코더
(DCR-PC9)
1,395

1,395
카페용 테이블
874

874
카페용 의자
1,100

1,100
게임기
(PS2 PAKAGE)
500

500
홈시어터
(MARS CIMA-201)
400

400
PS2 게임씨디
272

272
소 계
8,466
1,000
8,466
운영비
프로그램 운영비
2,000

10회차× 2기× 10만원= 2,000
프로그램 강사비
600

10만원× 3명× 2기= 600
게임대회 운영비
620

6회차 × 2기× 6만원 = 620
소 계
3,220

3,220
총 계
29,506
17,820
11,686
9. 사업평가
과정 평가
결과 평가
교육횟수와 참여대상자 comment에 대한 평가
참여도 및 출석률
연간사업기간 동안 기자재의 활용빈도활용시
간활용방법을 평가
프로그램 이용대상자들의 기자재 활용 만족도
평가
교육에 대한 참가자들의 태도 및 만족도에 대한 평가
교육 내용에 대한 평가
영상다큐 시사회 2회
영상다큐 2작품 완성
게임대회 6회
프로그램 참여 전 후 비교 목표 달성여부 평가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9.06.06
  • 저작시기2019.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0200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