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론
1) ‘이름’이란
2) 인간과 자연의 관계의 의미.
3.결론
- 참고 문헌 -
2.본론
1) ‘이름’이란
2) 인간과 자연의 관계의 의미.
3.결론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인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죽은자를 소환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거스르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죽은 사람을 불러와 자신의 명령대로 움직이게 한다면, 본래 자연으로 돌아가야 할 그 시신과 정신이 다시 우리 앞에 나타나 움직이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죽어서 땅에 묻히고 살과 뼈는 자연의 품으로 돌아간다. 어떻게 본다면 인류의 과학은 소설에서 나오는 것처럼 죽은 사람을 다시 되살릴 정도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행동은 그에게 다시 삶을 준 것에 대해 축복을 내려야 하는 것인지, 혹은 자연의 순리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게 되어 불행을 겪게 될 것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3. 결론
끝으로 소설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데 우리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심지어 이 소설이 나온 시기는 2006년으로 오히려 미래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를 대상으로 작성한 소설인 것처럼 느껴졌다. 점차 ‘이름’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변형시키거나 다르게 부르는 경우도 존재한다. 또한 자연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인간이 생각해야 하는 바를 다시 알려주는 듯한 소설이라고 생각되는 바이다.
죽은자를 소환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거스르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죽은 사람을 불러와 자신의 명령대로 움직이게 한다면, 본래 자연으로 돌아가야 할 그 시신과 정신이 다시 우리 앞에 나타나 움직이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죽어서 땅에 묻히고 살과 뼈는 자연의 품으로 돌아간다. 어떻게 본다면 인류의 과학은 소설에서 나오는 것처럼 죽은 사람을 다시 되살릴 정도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행동은 그에게 다시 삶을 준 것에 대해 축복을 내려야 하는 것인지, 혹은 자연의 순리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게 되어 불행을 겪게 될 것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3. 결론
끝으로 소설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데 우리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심지어 이 소설이 나온 시기는 2006년으로 오히려 미래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를 대상으로 작성한 소설인 것처럼 느껴졌다. 점차 ‘이름’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변형시키거나 다르게 부르는 경우도 존재한다. 또한 자연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인간이 생각해야 하는 바를 다시 알려주는 듯한 소설이라고 생각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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