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분노조절장애와 관련된 현상
2. 심리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대안적 논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분노조절장애와 관련된 현상
2. 심리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대안적 논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해 게임을 하지만 나중이 되면 습관적으로 게임을 하게 된다. 이를 어릴 때 고쳐주지 않으면 성장해서 반인격 성향을 가진 성인으로 자랄 위험성이 매우 크므로 행동수정모델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반드시 수정해 주어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이순형,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06
- 도미향외, “아동복지론”, 공동체, 2009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김정남, “유아들의 문제행동수정을 위한 부모교육”, 신라대, 2004
- 오윤상, “비학습행동 아동의 행동수정 사례 연구”, 광주교대, 2007
- 장익태,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의 상담 사례 연구”, 광주교대, 2012
- 안혜인,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이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 2018
Ⅳ 참고문헌
- 이순형,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06
- 도미향외, “아동복지론”, 공동체, 2009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김정남, “유아들의 문제행동수정을 위한 부모교육”, 신라대, 2004
- 오윤상, “비학습행동 아동의 행동수정 사례 연구”, 광주교대, 2007
- 장익태,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의 상담 사례 연구”, 광주교대, 2012
- 안혜인,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이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 2018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