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와 중국문화 영화 색계와 인생 분석과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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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동아시아와 중국문화 영화 색계와 인생 분석과 고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부귀‘라는 인물을 통해서 1940년대에서 60년대까지의 그들이 겪었던 시대와 맞물린 전반적인 중국의 근 · 현대사를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나는 이 두 작품을 감상하면서 시선을 역사적 상황에 맞추어 인식함으로써 마치 당시 인물들의 삶과 감정을 이해하고 내면화함으로써 그 작품에 대한 생생함과 감동이 더 극대화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바로 이것이 역사가 인간의 삶을 연구하는 문학의 주요한 제재로 쓰이는 이유가 아닐까라고 생각한다. 끝으로, 문학과 역사의 만남의 의의와 가치를 상기시키며 나는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한다.
참 고 문 헌
<단행본>
장아이링, 『色 색 戒 계』 (서울: 랜덤하우스, 2008)
위화, 『인생』 (푸른 숲, 2007)
박완호, 장남희, 황지유 『영화로 이해하는 중국문화』 (광주 : 전남대학교 출판부, 20100
<국내 학술지 논문>
김영숙 (2009) 『<색/계>의 性 담론의 문화 정치학 = The Cultural Politics of the Sex Discourse in Lust/Caution 』 Vol.2 No.3 [2009] - [이화여자 대학교 이화인문과학원]
김언하 (2008) 『영화 《인생(活着)》 : 중국현대사에 대한 준엄하고 따뜻한 통찰』
Vol.31 No.- [2008] - [대한중국학회]
탕미아오 (2016) 『위화의 소설 活着와 영화 人生의 비교연구 = A Comparative Study of the Novel \'Huo zhe\' and the Movie \'To live\'』 - [학위논문(석사)-- 동양대학교 : 한중문화학과문화재학전공 201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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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9.12.27
  • 저작시기2019.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21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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