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과제물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학생 스스로 출제자가 되어 기존 기말시험과 같은 사지선다 객관식으로 7개 문제를 만들고, 문제별로 답과 해설을 추가하여 제출하라.



- 목 차 -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
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제3장 프로젝트 관리
제4장 소프트웨어 품질
제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
제6장 사용자 요구 분석
제7장 소프트웨어 설계
제8장 소프트웨어 설계
제9장 객제지향 분석과 설계
제10장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및 명세
제11장 액티비티(Activity) 다이어그램
제12장 상호작용 다이어그램
제13장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객체 다이어그램
제14장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제15장 기타 다이어그램(컴포넌트, 패키지, 배포 다이어그램)

본문내용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

1.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 공학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소프트웨어는 정보화 시대에서 사회의 많은 분야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②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사업 목적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이다.
③ 소프트웨어 공학은 생산적이고 경제적인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다.
④ 소프트웨어 공학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의 생산 과정에 과학적 지식을 적용하는 전문 작업 분야이다.

정답 및 해설) ②
교재 9쪽에는 소프트웨어의 응용분야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사업 목적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이다. 한편, 교재 8쪽에서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다른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목적으로 시스템상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로,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컴퓨터 시스템은 작동될 수 없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와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여러 사용자에 의해 사용된다”고 설명한다.


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2. 다음 중 애자일(agile) 방법 중 두 사람이 하나의 짝이 되어 함께 작업하는 기술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 pair programming
②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③ 스크럼(Scrum)
④ 의존성 역전 원칙(DIP)

정답 및 풀이) ①
교재 45쪽에 짝 프로그래밍(pair programming)에 대한 개념과 장점에 대한 설명이 기술되어 있다. 짝 프로그래밍에서 한 사람은 코딩을 하며 다른 사람은 코딩 과정을 검사한다. 30분 정도마다 두 사람의 역할을 맞바꾼다. 짝이 바뀔 수 있어서 개발 팀의 다른 구성원과 작업할 수 있다.




- 중략 -
  • 가격9,100
  • 페이지수11페이지
  • 학년/학기4학년/1학기
  • 해당자료학과컴퓨터과학과
  • 자료출간일2020.06.16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113251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