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밈중독,원인의사회학적고찰,게임중독의사례,게임중독의사례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게밈중독,원인의사회학적고찰,게임중독의사례,게임중독의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게임중독의 정의
원인의 사회학적 고찰
게임중독의 사례
셧다운제
셧다운제 찬반의견과 실효성
조별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임중독이란? : 인터넷 중독에 대한 정의, 게임 중독의 원인, 게임 중독의 분류
인터넷 중독에 대한 개념은 1990년대 후반에 등장했다. Goldberg는 1996년 인터넷 중독 장애(IAD : Internet Addiction Disorder)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면서 과도한 인터넷의 사용이 일상 생활에 문제점을 가져올 수 있음을 지적했다. 이후 인터넷 환경이 점점 다변화됨이 따라 인터넷 중독이라는 개념은 게임 중독, 채팅 중독, 커뮤니티 중독 등 다양한 하위 개념을 포괄하게 되었는데, 이 중에서 가장 문제시 되는 것이 게임 중독이다.
  • 가격2,500
  • 페이지수34페이지
  • 등록일2020.09.16
  • 저작시기2020.9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1361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