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 게임을 유해한 것, 중독이라고 규정한 과거 신의진법이 발의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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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청소년복지 ) 게임을 유해한 것, 중독이라고 규정한 과거 신의진법이 발의된 바 있습니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1. 신의진법이란?
2.1.2.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장르
2.1.3. 장르별 중독성과 몰입성에 대한 개인의 변인과 환경적 변인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몰입성이 높을수록 중독성 또한 높아짐을 알 수 있다. 또한 충동성과 자기 통제력이 중독을 판가름 짓는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알 수 있었다. 사회 안에서 혹은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관계망의 축소와 자존감이 중독과 몰입의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다음으로 청소년의 경우, 또래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데, 이미 또래들 간의 온라인 안에서의 만남이 익숙해져 그것이 과몰입과 중독으로 가는 양태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몰입성과 중독성은 개인의 변인과 환경적 변인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개인의 변인 등 단일적인 하나의 변인이 아니라 개인과 환경 두 가지의 변인이 얽혀서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몰입성이 높아지면, 중독성이 높아지므로 몰입성 조절에 있어서 필요한 자기 통제력의 강화가 충동성을 낮춰 중독성을 낮출 수 있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었다.
출처 및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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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0.12.09
  • 저작시기2020.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41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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