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아장커(贾樟柯, Jiǎ Zhāngkē)
2. 장위엔(张元, Zhāng Yuán)
3. 장밍(章明, Zhang Ming)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지아장커(贾樟柯, Jiǎ Zhāngkē)
2. 장위엔(张元, Zhāng Yuán)
3. 장밍(章明, Zhang Ming)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의 심리도 그렇게 흐르는 시간 속에 존재하고 있다. 이 존재는 눈에 보이는 형태이거나 무형의 상태일 수도 있다. 이처럼 사람들이 보지 않으려 하는 것들을 보려 노력하고 그 중에서 하나 또는 몇 가지를 가려내어 자신만의 관점으로 만들어 어떠한 작품 등으로 승화시킨다. 우리는 그것들을 보고 보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 스스로 뉘우치거나 생각을 하게 되면서 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사회나 인간의 어두운 부분에 대해 변화가 일어날 수 있게 한다. 정체되어 있던 무언가를 새로이 변하게 한다는 것은 한 사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 하나는 작은 불씨가 될 뿐이고 그걸 하나의 커다란 횃불로 만드는 것은 우리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변화는 발전과 발달을 불러일으킨다. 지아장커와 장웨이, 장밍 세 감독처럼 제5세대에서 제6세대로 넘어갈 수 있는 발판을 형성했다. 세대가 변화했다고 할 만큼 5세대의 한계를 이들이 넘어섰을 수도 있다. 전 세대를 말하고 싶었지만 법과 규제 등의 제한으로 인해 더 말하고자 하는 부분들이 있었지만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을 거다. 이런 한계는 시간이 지나고 사회의 시선이 변하면서 그 부분을 표출이 가능한 시점이 발생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세대가 나타나게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점들을 미루어보았을 때 변함에는 시간과 상황이 필요하다. 이 흐름들을 거쳐 앞선 세 명의 영화감독들이 제6세대라 불리는 인물들 중에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그들이 새로운 세대로 불린 만큼 또다시 시간이 흐르고 사회의 제재가 좀 더 완화가 되면 또 다른 시점을 보여주는 색다른 감독이 나타나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게 되고나면 또 새로운 세대가 나타날 거다. 그렇게 세대가 변하고 또다시 관점이 변하면 사람들은 또 한 걸음 발전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된다. 사람들의 시선이 보지 못한 곳으로 가면 갈수록 그러한 부분들을 이해하려 노력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보지 못한 부분이 점점 줄어들어 우리가 보는 견해나 편견이 사라지게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가진 편견과 시선은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못 보게 하고 차별을 만들어낸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한계를 가지게 하고 다름을 이해하려 노력하는 데 좀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관점에 대해 한계가 있었다는 것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어쩌면 영화 등의 예술 분야가 접근하기 쉬울 거라 생각된다. 사람들이 가슴으로부터 느낄 수 있고 그 느낌을 곱씹을수록 머릿속에 입력되어 현실에서 이러한 일이 실제로 일어났을 때 좀 더 넓은 시야와 생각이 펼쳐지게 되고 그로인해 새롭고 놀랄만한 발달이 이루어지게 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
Ⅳ. 참고문헌
세계영화작품사전 : 밑바닥 인생을 다루는 영화 <소무>, 남다은
[film review] 북경 녀석들(北京雜種, Beijing Bastards) | 중국 청년들의 자화상
[인터뷰]<주말음모> 감독 장밍. 씨네21
무산의 비구름 (1996). 영화정보사이트
주말 음모 (2001). 영화정보사이트
이런 점들을 미루어보았을 때 변함에는 시간과 상황이 필요하다. 이 흐름들을 거쳐 앞선 세 명의 영화감독들이 제6세대라 불리는 인물들 중에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그들이 새로운 세대로 불린 만큼 또다시 시간이 흐르고 사회의 제재가 좀 더 완화가 되면 또 다른 시점을 보여주는 색다른 감독이 나타나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게 되고나면 또 새로운 세대가 나타날 거다. 그렇게 세대가 변하고 또다시 관점이 변하면 사람들은 또 한 걸음 발전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된다. 사람들의 시선이 보지 못한 곳으로 가면 갈수록 그러한 부분들을 이해하려 노력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보지 못한 부분이 점점 줄어들어 우리가 보는 견해나 편견이 사라지게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가진 편견과 시선은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못 보게 하고 차별을 만들어낸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한계를 가지게 하고 다름을 이해하려 노력하는 데 좀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관점에 대해 한계가 있었다는 것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어쩌면 영화 등의 예술 분야가 접근하기 쉬울 거라 생각된다. 사람들이 가슴으로부터 느낄 수 있고 그 느낌을 곱씹을수록 머릿속에 입력되어 현실에서 이러한 일이 실제로 일어났을 때 좀 더 넓은 시야와 생각이 펼쳐지게 되고 그로인해 새롭고 놀랄만한 발달이 이루어지게 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
Ⅳ. 참고문헌
세계영화작품사전 : 밑바닥 인생을 다루는 영화 <소무>, 남다은
[film review] 북경 녀석들(北京雜種, Beijing Bastards) | 중국 청년들의 자화상
[인터뷰]<주말음모> 감독 장밍. 씨네21
무산의 비구름 (1996). 영화정보사이트
주말 음모 (2001). 영화정보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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