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와소통2공통) 영화 국제시장과 기생충 시청합니다. 국제시장 아버지덕수황정민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역 세대론관점에서 비교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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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세대와소통2공통) 영화 국제시장과 기생충 시청합니다. 국제시장 아버지덕수황정민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역 세대론관점에서 비교하시오0k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국제시장 아버지덕수 황정민역
2.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역
3. 세대론관점에서 비교
4. 나의 제언

Ⅲ. 결 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 영화가 묘사하고 있는 암담한 현실을 더욱 극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만약 기정이 살아남았다면, 기택은 여전히 구출되지 못한 채 박 사장의 저택에 남게 될까? 근세(박명훈) 대신 문광이 살아남았다면, 이 모든 비극은 발생했을까? ‘기생충’은 맛있는 음식을 들고 지하로 내려가 화해의 제스처를 취하려던 여성들 대신 돌을 든 남성을 지하로 내려보냄으로써 파국의 방아쇠를 당긴다.
이 영화의 에필로그는 유능한 중재자이자 해결사였던 가족 구성원을 잃은 아버지와 아들에게 닥친 불가피한 비극으로도 읽힌다. 세계가 보내는 모든 신호로부터 ’상징’을 읽길 좋아했던 아들은 아버지가 모스부호를 통해 보내는 신호를 분명히 읽고도 답하지 않는다. 그 모든 여정을 거쳐 아들이 당도한 곳은 상징 따위에 희망을 걸 여력조차 없는 비정하고 험난한 세계다.
계획을 줄곧 잘 세워 아버지를 감탄하게 만들었던 아들은 오늘도 계획을 세워보지만 더이상 섣부른 희망을 가지진 못한다. 이 서늘하고도 잔인한 진실 속에서 살아가려면, 엔딩크레딧과 함께 흐르는 노래(정재일 음악감독 작곡, 봉준호 감독 작사, 최우식 배우 노래)의 제목처럼 ‘소주 한잔’ 기울이는 수밖에 없다. 이토록 상징적으로 재미있고 씁쓸하며 무섭고 슬픈 한국영화를 근래에 보지 못했다. ‘기생충’은 21세기 한국 사회라는 정글로부터 탄생한, 가장 강력한 2019년의 한국영화로 기억될 것이다.
현시대에 ‘빈부격차’ 문제는 누가 봐도 자명한 문제이다. 하지만 쉽게 해결이 되지는 않고 있다. 영화에서도 해결은커녕 주인공인 기택이 다시 지하 벙커로 들어가는 것으로 결말지어졌다. 문제는 있지만 해결하기 쉽지 않은 현실과 일맥상통한다. 그래서 전체적인 구성 관점에서는 너무나 현실적이라고 말을 했던 것이다
영화만 보는 관객은 ‘희생한 가장’에 주목한다. 스토리에 나오지 않는 영화적 배경에 대해서는 모른다. 경제적 고난 때문에 가족을 위해 희생한 남자. 그리고 결국엔 번듯한 집에서 장성한 가족들과 귀여운 손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해피엔딩 스토리. 이 영화가 주는 진한 감동에 관객들은 열광한다. 그러나 우리는 영화가 주는 감동이 사회 현실과 관련된 어떤 이야기로부터 나오는지 탐색할 필요가 있다. 그저 천진난만한 눈물을 흘릴 수는 없다.
참고자료
-<기생충>, <국제시장> 두 영화
-교재 <세대와 소통>
-이충기, 이남형, 2019, 생활속의 경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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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1.08.25
  • 저작시기2021.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4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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