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비 국민연금공단자소서 모음집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모음집 총 3편 국민연금공단자소서 모음집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모음집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2021 대비 국민연금공단자소서 모음집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모음집 총 3편 국민연금공단자소서 모음집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모음집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자소서 국민연금공단자기소개서 국민연금공단직원채용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자소서 국민연금공단자기소개서 국민연금공단직원채용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자소서 국민연금공단자기소개서 국민연금공단직원채용

Ⅰ.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1 - 2021년도
1.공공기관의 직원에게 가장 강조되어야 하는 직업윤리는 무엇이라 생각하는지와 현실과 타협하거나 편법을 사용하지 않고 원칙대로 일을 처리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던 구체적인 사례를 본인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최근 사회 및 조직에서 한정된 자원을 두고 세대간ㆍ집단간 경쟁하거나 갈등을 겪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한가지 들고 어떠한 방법으로 갈등을 최소화하고 또한 해결 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지원한 동기를 기술하고,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 2가지를 제시하고 그 역량을 쌓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Ⅱ.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2 –2019년도
1.타인의 요구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성과를 이룬 경험에 대해 기술하고, 파악 과정 및 성과를 이루기까지 어려웠던 점과 해결방안, 결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공단의 인재상(창의人, 전문人, 소통人) 중 한가지를 골라 이와 연관된 경험, 활동, 노력 등을 포함하여 지원자가 공단의 인재상에 부합된다는 근거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창의人 : 새로운 생각으로 혁신하는, 전문人 : 계속 성장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소통人 : 배려하고 공감하는>

Ⅲ.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3- 2018년도
1.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후준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연금은 노후를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제도가 가지는 특징 등을 고려하여 제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공단 입사 후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현재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역량 개발을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자신의 손해 또는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타인을 도와 어려움을 해결한 최근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을 보일 자신이 있습니다. 저는 학부시절 행정학을 전공하며 교수님과 많은 교류를 가지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에 대해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4학년 때에는 지도교수님께서는 전공과목의 수업조교로 지정해 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전공수업 준비에서부터 시험관리까지 강의실에 앉아 있는 것으로는 알 수 없었던 수업관리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공공복지분야 사례에 대한 연구 목표를 가지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부과정 중 공공정책분야의 분석능력을 키우기 위해 정책분야 평가분야와 계량적 의사결정기법을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졸업논문을 발표하기 전 교수님들로부터 정책분석에 대한 정책 시뮬레이션에 대해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받게 되었고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많은 교수님들이 추천해주셔서 OO개발연구원 행정정보센터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행정정보센터에 재직하며 연구원내에서 진행시킨 공공정책 데이터베이스, NGO사례관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여 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국민연금 재정 예측에 대한 시나리오 모형개발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씩 만들어온 학문적지식과 실질적인 행정 분야 전문경험들이 국민연금공단 입사를 준비하며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직업적 전문성에 폭넓은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Ⅲ. 국민연금공단 자기소개서 3- 2018년도
1.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후준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연금은 노후를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제도가 가지는 특징 등을 고려하여 제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제도는 짧은 시간에 걸쳐 외형적 측면에서 노후소득보장제도의 틀은 갖추었으나, 아직 제도 내실화 측면에서 보완되어야 할 점이 많다. 장기적 재정의 불안정성과 노후소득보장 사각지대 발생이라고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의 국민연금 재정운용방식이 적립방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지역가입자의 절반이상은 납부예외자로 관리되고 있고 장기체납자수도 크게 줄어들고 있지 않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결국 국민의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고 소득분배 구조의 역진성 등 또 다른 사회적 문제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 또한 다양한 연구결과 국민연금제도의 노후소득보장 비중이 크지 않다고 나와 있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연금제도에서는 현 노인세대를 위한 공적노후소득보장 장치가 거의 작동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노인세대들이 공적 노후 소득보장 제도로부터도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결국 자녀로부터도 충분한 경제적 부양을 받지 못하는 현 노인세대 빈곤율이 점차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초노령연금 확대전략, 현수급자 수급액 상향조정 전략 등을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정책이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후준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 시대에 국민연금제도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공단 입사 후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현재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역량 개발을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국민연금공단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국민에게 안정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낼 수 있는 전문 심사인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국민의 현명한 의료소비를 도울 수 있는 간호심사 역량일 것입니다. 저는 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며 건강증진, 지역사회간호, 간호윤리, 간호과학 구성 등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총체적인 간호전문지식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간호학, 보건의사소통론 프로그램에서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현장실습에서 실제적인 간호측면이 어떻게 이뤄져야 할 것인가 연구해 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대학졸업 후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며 발전시킬 수 있었던 임상경험은 핵심간호기술로서 실제현장에서의 경험을 담아낼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물론 간호현장에서 처음 많은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고 배웠던 것을 활용하기에 제가 너무 많이 부족하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선생님들과 많은 대화를 하고 대상자의 임상사례를 분석해 보면서 정적인 간호현장이 아니라 적극적인 기술 적용 능력을 성장시켰습니다. 이제 국민연금공단에 지원하면서 저의 적극성 있는 간호전문 지식을 최대한 활용해 장애부분 심사직을 수행하는데 있어 최고의 심사능력을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심사분야에 대한 연구로 직면하게 될 연금심사 변화에 가장 빠른 대처능력을 보유한 심사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3.자신의 손해 또는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타인을 도와 어려움을 해결한 최근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 2학년 여름방학 때 그동안 흐트러졌던 마음을 다잡기 위해 스스로 국토대장정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 있게 출발한 국토대장정은 생각한 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하루가 지났을 때는 발에 물집이 생기기 시작했고 이틀이 지났을 때는 무릎이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같이 출발한 친구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자신감으로 무장했던 출발과는 다르게 중도포기하고 싶은 생각들이 머리 속에 가득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중도포기는 무슨 일을 하더라도 이겨내지 못하는 자세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해 저 혼자 힘으로도 너무 힘들었지만 쓰러지려고 하는 동료들의 가방을 들어주면서 함께 가자고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팀원들 중 조금씩 뒤쳐지는 친구가 있다면 한명씩 짝을 지어 손을 잡고 걷자고 제안했습니다. 이렇게 시작했던 마음가짐은 모두 함께 라는 생각을 퍼트리게 했고 각자가 힘든 상황에서 서로를 도와 국토대장정을 모든 팀원들이 완주하게 했습니다. 이렇게 강한 동료애와 자신이 힘든 상황에서도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었던 것은 힘을 합친다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끝까지 완주했을 때 저절로 흘러내리는 눈물은 힘들었던 일을 생각하며 흘린 눈물이 아니라 팀이 하나가 되어 이루어낸 성공에 대한 희열에 의해 흐르는 눈물이었습니다.
  • 가격6,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1.09.22
  • 저작시기2021.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592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