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1.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을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2. 엔터테인먼트 관점(ex. 왜 재미있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에서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목차
1. 선정한 게임 분석 :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2. 선정한 게임의 엔터테인먼트적 관점에서의 평가
출처
1.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을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2. 엔터테인먼트 관점(ex. 왜 재미있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에서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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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한 게임 분석 :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2. 선정한 게임의 엔터테인먼트적 관점에서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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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게임이 그렇듯, 고레벨 유저와 신규 가입 유저와의 공존은 언제나 다루기 어려운 문제이다. 게임을 10년 이상 플레이해온 유저들에게는 이미 기존의 시스템이 지루하게 느껴질 것이므로 끊임없이 상향된 난이도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요구한다. 개발측에서는 이러한 충성도 높은 유저들의 유출이 심각한 운영상의 리스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이를 배제하려 하지만,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 고레벨의 기존 유저를 타겟으로 한 업데이트나 게임 전체의 난이도 상향조정 현상은 신규 유저가 새로이 유입되지 않는 결과를 낳게 된다. 이미 너무나 많은 고레벨 유저들이 신규 회원을 위한 맵에도 포진해 있어 진정한 의미의 페어플레이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레벨 플레이어들의 박진감 있는 플레이를 보장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지속하되, 신규나 재접속 유저들을 위한 풍부한 보상이나 이벤트를 준비하여 신규 유저들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배려가 필요할 것으로 해석된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필자가 초등학생이던 시절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히 즐기고 있는 유일한 게임인 ‘테일즈런너’는 여타 게임과 겹치지 않는 나름의 독보적 위치를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어린 시절부터 즐겼던 게임을 성인이 된 지금에서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며, 아마 다른 유저들도 비슷한 마음가짐일 것이다. 바로 자신이 이 게임을 키워낸 중역이었다는 자부심에 게임을 꾸준히 즐겨오는 것, 그것이 다양한 게임들이 오랜 시간 꾸준히 나름의 자리를 지켜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일 것이다.
출처
‘테일즈런너 이야기’ 탭, STOVE 홈페이지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필자가 초등학생이던 시절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히 즐기고 있는 유일한 게임인 ‘테일즈런너’는 여타 게임과 겹치지 않는 나름의 독보적 위치를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어린 시절부터 즐겼던 게임을 성인이 된 지금에서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며, 아마 다른 유저들도 비슷한 마음가짐일 것이다. 바로 자신이 이 게임을 키워낸 중역이었다는 자부심에 게임을 꾸준히 즐겨오는 것, 그것이 다양한 게임들이 오랜 시간 꾸준히 나름의 자리를 지켜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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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런너 이야기’ 탭, STOVE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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