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 최근 GDP의 성장으로 개인과 가족중심의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 바 학습자가 현재 종사하고 있는 분야나 평소 관심을 가지고 생각을 해 본 놀이문화를 중심으로 IMC전략 제안서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광고학 ) 최근 GDP의 성장으로 개인과 가족중심의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 바 학습자가 현재 종사하고 있는 분야나 평소 관심을 가지고 생각을 해 본 놀이문화를 중심으로 IMC전략 제안서를 작성하기 바랍니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광고학
현대사회의 경영은 서비스 산업 분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 있어 소비자를 대상으로 Fun제공의 사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기업 경영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통합적 관리(IMC)가 광고업계 및 기업의 최대 관심사로 자리잡고 활성화되고 있다.

따라서 최근 GDP의 성장으로 개인과 가족중심의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 바 학습자가 현재 종사하고 있는 분야나 평소 관심을 가지고 생각을 해 본 놀이문화를 중심으로 IMC전략 제안서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모든 사업은 Fun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단순놀이뿐 만 아니라 사업의 Fun제공을 내용으로 해도 됩니다)

제목 : K-POP 등 K-Culture 산업의 IMC전략 제안서 작성

목차
1. 서론
2. 본론
(1) K-Culture의 한계점
(2) K-Culture의 컨셉
(3) K-Culture의 IMC 프로그램
3. 결론 : K-Culture의 IMC 프로그램의 평가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린지를 하므로 K-Culture를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는 위에 언급하였던 K-Culture를 소비하고 즐기는 세대와 그렇지 않은 세대의 차이를 줄이고 K-Culture의 이해력을 높여 공감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SNS를 하지 않거나 K-Culture에 대한 흥미가 없는 사람의 경우 참여하지 않을 확률이 높고 챌린지 열풍은 금세 감소하는 경향이 있어 위의 프로그램 또한 금세 사라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Youtube를 활용한 프로그램은 많은 이용자가 쉽게 어디서든지 K-Culture를 보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자신들이 좋아하는 연예인들이 등장하여 K-Culture에 대한 흥미를 더욱 유발하고 익숙한 얼굴을 통해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반면에 이미 Youtube에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많이 존재함으로 경쟁력이 떨어지고 콘텐츠가 다른 채널과 반복되어 시청자의 흥미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진다. K-Culture 게임 프로그램은 가상세계에서 K-Culture를 마음껏 자신이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으며 혼자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K-Culture를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한 곳에서 모든 K-Culture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게임 개발의 비용부담이 크고 개발기간이 길며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야 한다는 단점과 PC와 콘솔로 게임을 개발했을 시 이미 PC와 콘솔을 이용하는 유저가 많이 줄었다는 단점과 모바일로 했을 경우 콘텐츠를 다 구현해 내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진다. 또한 게임을 개발 하고 나서 이를 무료로 배포 할 것인지, 아니면 가격을 어느 수준으로 책정할 것인지 등의 문제와 게임을 하는 유저가 있는 이상 지속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야하기에 지출이 계속해서 발생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게임이라는 매체가 연령층이 높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매체라고 인식된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하며 사실상 실현 가능성이 가장 적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1)문화콘텐츠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K-pop과 K-Culture를 중심으로. 홍진영
2) 한류 : K-pop에서 K-culture로. 위택한
3) IMC전략측면에서 이동통신사 광고커뮤니케이션의 상대적인 효과평가 - KTF의 `SHOW`와 SKT의 `T`를 중심으로 . 서진영, 명광주

키워드

  • 가격4,8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1.10.05
  • 저작시기2021.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644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