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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르통으로부터 시작되기 시작했고, 자동기술법이라는 방법을 통해 시에 들여왔고 프로이트의 무의식의 세계를 예술에 녹여냈다. 인프라 현실주의는 외형적으로 드러나진 현실이 아니라 그것이 존재하게 하는 내재적인 현실이라고 할 수 있다.
현실이 있고 그 위에 장식하듯이 은유를 활용했다면 지금은 시 외적인 결국 현실적인 것을 배제하기 위해 은유자체로 시를 만들고자 한다. 결국 관념들이 비현실적인 것이며 관념을 현실로 보는 것은 이상화를 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나쁜 뜻 없는 위조가 되는 것이다. 우리가 결국 비인간화를 하려는 욕망은 어디서 오는 것이며 살아있는 그 자체에 혐오를 갖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한다면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살아 있는 존재나 형태에 대한 혐오가 현실을 전통적으로 해석하는 것에 대해 반감하는데서 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강도는 거리를 얼만 큼 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새로운 예술가들은 19세기를 지배하던 방식을 싫어하지만 이미 더 오래된 양식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도 있었다. 그러나 새로운 예술인들은 새로운 감각이 시간과 공간상에서 가장 먼 선사시대의 야만스러우면서 이국적인 것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그 작품 자체에 대한 관심을 넘어 작품이 갖고 있는 무구함이란 것에 대한 것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결국 전통은 없다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은 익살스럽고 새로운 영감이 단 하나의 줄에서 단 하나의 음주로 울림을 주고 예술 자체는 농담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가들은 농담인 예술이자 근본적으로 예술 자체에 대해 우롱인 한 예술을 바라보고 있다. 예술 자체가 우스갯거리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예술가가 될 수 있는 관건은 우리가 예술가가 아닌 우리의 모습으로 인간을 진지하게 바라보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시대의 사람들에게 예술은 중요한 요소가 아니지만 누구에게나 예술이 중요하지 않다거나 덜 중요하다는 의미가 아닐 것이다. 예술가 스스로가 자신의 예술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19세기 예술의 역할과 지금 역할을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 당시 시나 음악이 크게 유행했는데 종교의 몰락과 과학의 상대론이 인류의 구원에 이 두 가지 예술에 걸었다. 따라서 예술은 귀족적인 의미에서 중요했고 인류가 갖고 있는 가장 심각한 문제가 테마가 되어 예술 자체가 인류의 존엄성과 정당성을 마련할 수 있는 인간의 힘으로 여겼다.
새로운 예술가들은 거창한 사명감을 맡겨 작품 속에서 그러한 소재를 다루라고하면 두려움을 갖게 될 것이다. 예술의 결실은 자유로움 속에서 얻을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모든 새로운 예술은 늙은 세상 속에서 어린아이와 같은 세상을 창조하는 또 다른 시도로 해석되면서 이해될 수 있고 위대함을 얻게 된다. 새로운 예술은 놀이와 스포츠의 승리와 같은 것과 연관되길 바라게 되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이 가진 특징은 예술이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기점으로 예술 자체에 대한 주요성을 포기한 것은 인간의 삶 속에서 갖게 되던 관심이나 염려에 대해 위치가 바뀌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순수예술에 대한 갈망이 교만에서 나온 것이 아닌 위대한 겸손에서 나온 것과 같이 예술은 자신에게서 인간적인 감상을 없애고 심각한 것이 없을 때 아무것도 바라지 않을 수 있는 예술 그 자체로 남을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새로운 예술이 추구하는 의도를 통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본다면 새로운 예술을 통해 무에서 창조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굉장히 많은 일을 기획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은 과거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현실이 있고 그 위에 장식하듯이 은유를 활용했다면 지금은 시 외적인 결국 현실적인 것을 배제하기 위해 은유자체로 시를 만들고자 한다. 결국 관념들이 비현실적인 것이며 관념을 현실로 보는 것은 이상화를 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나쁜 뜻 없는 위조가 되는 것이다. 우리가 결국 비인간화를 하려는 욕망은 어디서 오는 것이며 살아있는 그 자체에 혐오를 갖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한다면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살아 있는 존재나 형태에 대한 혐오가 현실을 전통적으로 해석하는 것에 대해 반감하는데서 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강도는 거리를 얼만 큼 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새로운 예술가들은 19세기를 지배하던 방식을 싫어하지만 이미 더 오래된 양식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도 있었다. 그러나 새로운 예술인들은 새로운 감각이 시간과 공간상에서 가장 먼 선사시대의 야만스러우면서 이국적인 것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그 작품 자체에 대한 관심을 넘어 작품이 갖고 있는 무구함이란 것에 대한 것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결국 전통은 없다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은 익살스럽고 새로운 영감이 단 하나의 줄에서 단 하나의 음주로 울림을 주고 예술 자체는 농담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가들은 농담인 예술이자 근본적으로 예술 자체에 대해 우롱인 한 예술을 바라보고 있다. 예술 자체가 우스갯거리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예술가가 될 수 있는 관건은 우리가 예술가가 아닌 우리의 모습으로 인간을 진지하게 바라보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시대의 사람들에게 예술은 중요한 요소가 아니지만 누구에게나 예술이 중요하지 않다거나 덜 중요하다는 의미가 아닐 것이다. 예술가 스스로가 자신의 예술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19세기 예술의 역할과 지금 역할을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 당시 시나 음악이 크게 유행했는데 종교의 몰락과 과학의 상대론이 인류의 구원에 이 두 가지 예술에 걸었다. 따라서 예술은 귀족적인 의미에서 중요했고 인류가 갖고 있는 가장 심각한 문제가 테마가 되어 예술 자체가 인류의 존엄성과 정당성을 마련할 수 있는 인간의 힘으로 여겼다.
새로운 예술가들은 거창한 사명감을 맡겨 작품 속에서 그러한 소재를 다루라고하면 두려움을 갖게 될 것이다. 예술의 결실은 자유로움 속에서 얻을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모든 새로운 예술은 늙은 세상 속에서 어린아이와 같은 세상을 창조하는 또 다른 시도로 해석되면서 이해될 수 있고 위대함을 얻게 된다. 새로운 예술은 놀이와 스포츠의 승리와 같은 것과 연관되길 바라게 되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이 가진 특징은 예술이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기점으로 예술 자체에 대한 주요성을 포기한 것은 인간의 삶 속에서 갖게 되던 관심이나 염려에 대해 위치가 바뀌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순수예술에 대한 갈망이 교만에서 나온 것이 아닌 위대한 겸손에서 나온 것과 같이 예술은 자신에게서 인간적인 감상을 없애고 심각한 것이 없을 때 아무것도 바라지 않을 수 있는 예술 그 자체로 남을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새로운 예술이 추구하는 의도를 통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본다면 새로운 예술을 통해 무에서 창조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굉장히 많은 일을 기획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예술은 과거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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