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식민사관에 대항하는 민족사관의 주창자인 신채호
2. 민족주의자에서 아나키스트로 넘어가는 신채호와 그의 오류
2. 민족주의자에서 아나키스트로 넘어가는 신채호와 그의 오류
본문내용
석에 의한 자의적 상상해석에 의한 왜곡된 오류를 드러내 오늘날 상당부분 비판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제 우리 역사학계는 단재의 시대정신에 입각한 민족사관을 사대주의적 식민사관을 극복하는 지렛대로 활용하되 무오류의 떠받듦은 적극 경계하며, 변증법적 발전을 할 수 있는 열린 패러다임을 계속 제공하려는 학문적 풍토를 상호존중 속에 조성해야 한다.
이제 우리 역사학계는 단재의 시대정신에 입각한 민족사관을 사대주의적 식민사관을 극복하는 지렛대로 활용하되 무오류의 떠받듦은 적극 경계하며, 변증법적 발전을 할 수 있는 열린 패러다임을 계속 제공하려는 학문적 풍토를 상호존중 속에 조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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