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컴퓨터의이해(공통)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컴퓨터의이해(공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정보사회의 주요 특징
2. 유비쿼터스 시대의 주요 특징
3. 개인용 컴퓨터의 주요 특징
4. 제4차 산업혁명의 이해
5. QR코드의 이해
6. 3차원 영상 정보 출력 방식 (홀로그램)

본문내용

서비스는 공연 및 광고 영역에서 자연스러운 실감콘텐츠를 생성하는데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실감미디어, 초실감 의료 콘텐츠, 초현실 작전지형도, 자동차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과 접목하여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과 같은 기업에서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한 AR기기를 개발하여 개인들이 일상생활에서 AR(증강현실)을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홀로그램 산업의 세계시장 규모는 연평균 6.8% 내외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이를 통해 머지 않아 우리의 일상에서 3차원 영상을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
참고문헌
- 김강현 외(2017). 컴퓨터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손대일(2010). QR 코드의 서비스 동향 및 전망.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박석준(2010). 레이저 플라스마를 이용한 3차원 영상 공간 디스플레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이길영(2019). 홀로그램(Hologram) 기술의 이해와 서비스 사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슈리포트 2019-24호
- 유영신(2001). 3차원 입체 디스플레이 기술동향 및 시장전망. 전자통신동향분석 제16권 제6호
  • 가격3,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1.10
  • 저작시기2021.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6188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