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
2.본론
1) 활동 유형별 변화
1-1 실외 활동
1-2 실내 활동
2) 여가생활 방식의 변화 - 매체 변화, 게임 발전, OTT(over-the-top)서비스 산업 확장,
3.결론 - 코로나19 종식 후, 여가생활의 방향
참고문헌
2.본론
1) 활동 유형별 변화
1-1 실외 활동
1-2 실내 활동
2) 여가생활 방식의 변화 - 매체 변화, 게임 발전, OTT(over-the-top)서비스 산업 확장,
3.결론 - 코로나19 종식 후, 여가생활의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른다. 실외 활동의 경우에는 마스크를 쓰는 것 자체가 큰 영향이 있었기 때문에 코로나19 종식 후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게 된다면, 기존과 같이 충분히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내 활동에 있어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고 거리두기 원칙이 사라진다면 이전처럼 여럿이 함께 이야기하고 음식을 나누어 먹는 등의 행위가 가능해 질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코로나19를 틈타 확장한 인터넷매체들이 위축되지는 않을 것이다. OTT서비스는 새로운 기술의 개발을 통해 발전한 것이 아니다. 이미 향유하고 있는 인터넷과 통신기기를 활용하여 기존에도 충분히 가능했던 서비스였는데, 상황과 맞물려 빛을 보게 된 것이다. 이 플랫폼이 확장개발 되면서 사람들은 이 분야에 대한 흥미를 알게 되었다. 따라서 코로나19가 종식된다고 하여 이에 대한 향유가 중단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어떻게 보면 앞으로 원래의 실외 여가생활을 즐기던 인원들까지 실내로 끌어오는 결과를 만들 수 있다. 어쩌면 이것이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사람들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 집중하게 만드는 시발점이 될지도 모른다.
참고문헌
여가활동 유형과 여가만족의 관계, 안혜영, 수원대학교 대학원, 1995.
참고문헌
여가활동 유형과 여가만족의 관계, 안혜영, 수원대학교 대학원, 1995.
추천자료
- 취미와예술]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 분석, 앞...
- 취미와예술 기말] 교재에 나와 있는 다양한 취미 활동 중 자신이 평소 즐기고 있는 취미 활동...
- (글쓰기, 공통) 1, 코로나가 바꾼 나의 일상,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삶의 ...
- 글쓰기] 코로나가 바꾼 나의 일상: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삶의 문제에 대...
-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오프라인 유통시장 현황분석과 코로나19 대응방안 및 향후 유통의 진...
- [2021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
- 취미와예술
- [인간과사회 1공통]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현상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
- [2021 사회복지개론][기말시험] 1.기준이와 아름이 가족처럼 어떤 문제에 대해 상반된 견해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