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독후감 -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핵심내용 요약과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 및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읽고나서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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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독후감 -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핵심내용 요약과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 및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읽고나서 느낀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책 소개

2. 책 핵심내용 요약

3.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과 느낀점

4.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

본문내용

택톡은 게임을 하는 어느 지점부터 게임의 패턴이 보이며 게임을 하는 경우의 수가 다른 게임에 비해 작다는 것을 알게 되어 그 게임을 파악했다는 정점에 도달하면 그들은 그 게임에 질렸다고도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이야기를 보면서 평소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이 생각났다. 게임뿐만 아니라 공부, 일에서도 우리는 일정한 패턴을 유지하게 되면서 금방 질려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이유를 이 재미이론을 통해 우리가 알던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어 조금 새롭게 느껴졌다.
4.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
이 책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게임의 본질은 패턴을 파악하는 일련의 학습과정이고, 사람들은 이 패턴을 파악하는 데서 재미를 느낀다고 정의하고 있었다.
패턴이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쉬우면 재미를 못 느끼고 게임 디자이너는 이것을 잘 조절해서 사람들에게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다.
읽다보니 내가 막연하게 생각했던 내용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는 느낌이 들었다. 이제 위에서 말했던 질문을 듣는다면 이제는 꾀나 그럴싸하게 답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이 책은 게임을 만드는 일이 마약을 만드는 일이 아니라 가치 있는 일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게임의 본질은 패턴을 파악하는 학습과정이고 이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학습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과거부터 인간은 어렸을 때 본능적으로 게임을 통해서 학습했고, 그것이 발전해서 지금의 게임이 되었다. 참 공감되는 내용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최근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면서 떨어진 게임에 대한 인식이 조금이라도 나아졌으면 좋겠다.
  • 가격3,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2.28
  • 저작시기2022.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63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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