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라이프니치가 말한 이 세계는 가능한 세계 중에서 가장 좋은 세계라는 말을 어떻게 이해하는가?
2. 소박한 실재론(흄), 회의론 / 홉스의 리바이던
3. 앞으로 나의 삶과 믿음을 위해 철학적 사유의 훈련을 어떻게 해 나갈 수 있는 지, 간단히 계획과 방법 등에
대해 설명
2. 소박한 실재론(흄), 회의론 / 홉스의 리바이던
3. 앞으로 나의 삶과 믿음을 위해 철학적 사유의 훈련을 어떻게 해 나갈 수 있는 지, 간단히 계획과 방법 등에
대해 설명
본문내용
을 진솔하게 보여준다. 종교적 체험을 넘어 신 안에서 참 자유함을 찾을 수 있다면 내,외부적 갈등은 줄어들 것이다. 이러한 갈등은 교회 공동체 내 소통의 부재라고 본다. 각각의 삶이 종교적 체험이나 믿음과 갭을 두기 때문이다. 신의 부재는 인간이 인간다운 면모를 잘 드러낸다. 인간의 본성과 인격은 신 안에서의 참 자유를 거부한다. 그렇다면 보편적인 종교적 체험은 무엇인가? 보이지 않는 신의 존재성에 대해 믿음을 가지듯이, 주관적, 종교적 전승을 그대로 믿는 믿음만이 교회공동체의 중요함을 인지할수 있다. ‘간증’이라는 프로그램을 각 교회에서 진행하여 변화된 삶의 표본의 대상자를 도출하는 것이다. 신의 실재에 대한 객관적 간증이라는 소통은 각각의 개개인의 삶에 역사하는 신과의 소통으로 입증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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