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최근 6개월 이내에 제작되거나 방송된 텔레비전 광고 혹은 온라인 영상 광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1장 3절에서 제시한 심리적 처리에 영향을 주는 메시지 특성, 즉 정적자극과 부정자극, 신기한 자극, 생생한 자극, 대비되는 자극, 크기, 색채 및 강도, 움직임을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광고 사례
2. 광고 분석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광고 사례.hwp
2. 심리적 처리에 영향을 주는 메시지 특성.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광고 사례
2. 광고 분석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광고 사례.hwp
2. 심리적 처리에 영향을 주는 메시지 특성.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현대가 과학기술의 시대임을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그리고 과학기술도 결국 인간들에 의한 사회적 산물이며 과학기술이야말로 인류사회발전의 근본 동력이다. 현재 인류는 새로운 여러 가지 문제에 봉착하고 있다. 그러나 꿈이 있는 인간은 반드시 꿈속의 미래 첨단과학기술로 각종 난제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할 것이다.
광고란 대중매체를 이용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그것은 소비자들은 자사 제품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설득을 통해 자극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판매를 증대시키기 위한 의도적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그 때문에 그것은 대중매체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인적 매체에 의존하는 인적 판매와 구별되며 의도적이라는 점에서 가격 회사 이미지 포장 등 여타의 비의도적 커뮤니케이션과도 다르다. 그리고 상업적 기업적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간에 비상업적으로 이우어지는 구전과도 차이가 있다.
현대 사회를 사는 우리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는 다름 아닌 미디어다. 이런 미디어 중에서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TV이다. 방송편성 중 30%가 바로 광고인데 그렇게 보면 우리는 광고의 바다에서 살고 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광고는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뿌리 내린 하나의 문화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광고를 만들때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또는 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사용되는 접근법을 광고소구라고 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에 대해 말하며, 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제작되거나 방송된 텔레비전 광고 혹은 온라인 영상 광고 중 LG전자의 전자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방탈출 카페 한국경제, 체험마케팅 확대하는 LG전자…방탈출 카페 운영 연장, 2022, 4, 15.
를 선택하여 제1장 3절에서 제시한 심리적 처리에 영향을 주는 메시지 특성, 즉 정적자극과 부정자극, 신기한 자극, 생생한 자극, 대비되는 자극, 크기, 색채 및 강도, 움직임을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광고 사례
오늘날 기업들이 브랜드를 귀중한 기업의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브랜드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들이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경쟁이 심해지고 기업들 간의 기술격차, 품질의 차이는 적어지면서 실질적인 차별화는 적어지고 심리적 차별화, 이미지의 차별화가 경쟁의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화에 의한 브랜드파워의 구축만이 가격경쟁을 피하고 높은 시장점유율과 수익성을 올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것을 기업들이 공감하기 때문이다.
광고는 회사 측에서 활용하고 있는 중요한 경쟁수단이요 회사와 제품의 대소비자촉진수단이 되고 있다. 광고 이외에도 홍보나 판촉 혹은 판매원들이 그런 목적으로 활용되고는 있지만, 일시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다수의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구매를 설득하는 데는 당연히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다. 그래서 각종 회사들이 판매수단으로서 광고를 가장 즐겨 이용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LG전자, 성수동에 ‘ThinQ 방탈출 카페’ 오픈 “혁신과 재미 모두 잡아 MZ세대와 소통 나선다. LG전자가 고객들이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F·U·N 경험’을 할 수 있는 ‘ThinQ 방탈출 카페’를 연다.
- 중략 -
현대가 과학기술의 시대임을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그리고 과학기술도 결국 인간들에 의한 사회적 산물이며 과학기술이야말로 인류사회발전의 근본 동력이다. 현재 인류는 새로운 여러 가지 문제에 봉착하고 있다. 그러나 꿈이 있는 인간은 반드시 꿈속의 미래 첨단과학기술로 각종 난제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할 것이다.
광고란 대중매체를 이용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그것은 소비자들은 자사 제품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설득을 통해 자극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판매를 증대시키기 위한 의도적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그 때문에 그것은 대중매체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인적 매체에 의존하는 인적 판매와 구별되며 의도적이라는 점에서 가격 회사 이미지 포장 등 여타의 비의도적 커뮤니케이션과도 다르다. 그리고 상업적 기업적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간에 비상업적으로 이우어지는 구전과도 차이가 있다.
현대 사회를 사는 우리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는 다름 아닌 미디어다. 이런 미디어 중에서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TV이다. 방송편성 중 30%가 바로 광고인데 그렇게 보면 우리는 광고의 바다에서 살고 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광고는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뿌리 내린 하나의 문화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광고를 만들때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또는 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사용되는 접근법을 광고소구라고 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에 대해 말하며, 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제작되거나 방송된 텔레비전 광고 혹은 온라인 영상 광고 중 LG전자의 전자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방탈출 카페 한국경제, 체험마케팅 확대하는 LG전자…방탈출 카페 운영 연장, 2022, 4, 15.
를 선택하여 제1장 3절에서 제시한 심리적 처리에 영향을 주는 메시지 특성, 즉 정적자극과 부정자극, 신기한 자극, 생생한 자극, 대비되는 자극, 크기, 색채 및 강도, 움직임을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광고 사례
오늘날 기업들이 브랜드를 귀중한 기업의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브랜드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들이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경쟁이 심해지고 기업들 간의 기술격차, 품질의 차이는 적어지면서 실질적인 차별화는 적어지고 심리적 차별화, 이미지의 차별화가 경쟁의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화에 의한 브랜드파워의 구축만이 가격경쟁을 피하고 높은 시장점유율과 수익성을 올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것을 기업들이 공감하기 때문이다.
광고는 회사 측에서 활용하고 있는 중요한 경쟁수단이요 회사와 제품의 대소비자촉진수단이 되고 있다. 광고 이외에도 홍보나 판촉 혹은 판매원들이 그런 목적으로 활용되고는 있지만, 일시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다수의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구매를 설득하는 데는 당연히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다. 그래서 각종 회사들이 판매수단으로서 광고를 가장 즐겨 이용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LG전자, 성수동에 ‘ThinQ 방탈출 카페’ 오픈 “혁신과 재미 모두 잡아 MZ세대와 소통 나선다. LG전자가 고객들이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F·U·N 경험’을 할 수 있는 ‘ThinQ 방탈출 카페’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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