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적응하기 위하여 시도된 구전의 종교적 법들 할라카와 윤리적, 주석적, 교훈적인 요소들로 구성된 하가다를 학습했다.
5)성전
예루살렘 성전 안의 종교교육은 시대가 지나도 중요성이 여전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이스라엘에 속하는 아니지를 결정하는 본질적인 요소이며, 언약의 표징인 할례예식과, 음식의 규례는 유대교를 역사 속에 의미있게 존속할 수 있게 하는 틀이었기 때문이다.
모든 기도집에서 행해지는 예배의 모델이며, 성전예배시간에는 모두가 예루살렘을 향할 정도로 유대종교 및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성전 안 축제들을 통해서 민족적, 종교적, 국가적 그리고 개인적 의식을 자극 내지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종교적, 정치적 경험을 들을 수 있었다.
여러 교육을 성행했음에도 예루살렘의 성전은 종교교육의 국가적 중심지였다.
3결론
유대교육의 두가지 특성은 첫째, 유대교육은 사회, 정치, 그리고 경제의 변화속에서도 한결같이 야웨 하나님의 뜻에 근거하여 종교적 및 도덕 생활을 하였고, 둘째, 히브리 민족은 하나님의 법을 변화하는 역사속에서도 살아있는 법으로 그 민족의 삶 전 영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모두가 함께 노력하였다.
5)성전
예루살렘 성전 안의 종교교육은 시대가 지나도 중요성이 여전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이스라엘에 속하는 아니지를 결정하는 본질적인 요소이며, 언약의 표징인 할례예식과, 음식의 규례는 유대교를 역사 속에 의미있게 존속할 수 있게 하는 틀이었기 때문이다.
모든 기도집에서 행해지는 예배의 모델이며, 성전예배시간에는 모두가 예루살렘을 향할 정도로 유대종교 및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성전 안 축제들을 통해서 민족적, 종교적, 국가적 그리고 개인적 의식을 자극 내지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종교적, 정치적 경험을 들을 수 있었다.
여러 교육을 성행했음에도 예루살렘의 성전은 종교교육의 국가적 중심지였다.
3결론
유대교육의 두가지 특성은 첫째, 유대교육은 사회, 정치, 그리고 경제의 변화속에서도 한결같이 야웨 하나님의 뜻에 근거하여 종교적 및 도덕 생활을 하였고, 둘째, 히브리 민족은 하나님의 법을 변화하는 역사속에서도 살아있는 법으로 그 민족의 삶 전 영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모두가 함께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