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연계한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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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휴대폰에서 모바일로의 진화
Mobile Commerce의 개념
Mobile Commerce의 종류와 사례
-컨텐츠제공서비스
-주식거래 서비스
-뱅킹 서비스
-쇼 핑
-신용카드 서비스
-광고 서비스
-게임서비스
-멀티미디어 서비스
<결론>

본문내용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 손안의 작은 인터넷 세상은 모바일만의 전유물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먼저 한국의 이용자들이 좁은 단말기 화면의 작은 이미지와 음악을 보고 듣기 위해 수많은 이용료를 지불하기 위한 수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가이다. 일본의 i-mode는 웹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완전히 분리, 이들의 영역 자체를 따로 두어 차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이동통신업체들은 이들의 영역을 통합함으로써 모바일만의 강점을 절반 잃어버렸다는 생각이다. 상대적으로 같은 가격이면 훨씬 낮은 이용료에 더욱 많은 기능을 가진 노트북 PC나 PDA라는 대체제가 존재하는 마당에서 축소지향과 저이용료를 강점으로 가졌던 일본 시장의 성공사례가 재현될지는 의문이다.
둘째는 호환성의 문제이다.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은 모기업의 표준기술에 맞추어 콘텐츠를 제작하면 되지만, 웹 기능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의 경우 마치 microsoft의 익스플로러와 netscape사의 네스케이프의 브라우저 전쟁처럼, 일반 웹 콘텐츠 제작사들은 어느 기술 표준을 따라야할지 많은 혼란을 겪게 될 것이 자명하기 때문이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소비된 데이터를 PC나 PDA에서의 재활용 가능여부 또한 숙제로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삼성의 휴대폰 단말기의 경우 개인 비서 기능은 PC와의 연동이 가능한데, 과연 향후 서비스 예정인 VOD나 AOD의 경우 PC에서의 연동이 가능할지 여부는 그 시장의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을 예측할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회성 데이터를 돈주고 살 이용자들이 과연 몇 명이나 될지 의문으로 남는다.

키워드

휴대폰,   사업,   Mobile,   commerce
  • 가격7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2.05.18
  • 저작시기2002.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4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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