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누아 드 쌩모아
레의 <트로이 로맨스> 등을 들 수 있다.
패널화는 제단뒤의 칸막이로 제공되기 이전에는 그다지 발전하지 못하였다.
로마네스크
시기에 시작되기는 했으나, 실제로는 14세기에 둣치오니의 <시에나 성당 마에스타>에서
비로소 일반화 되었다. 마르티니의<수태고지>는 고딕 패널화의 특징을 지닌 중요한 작품
이다.
14세기 초 지오토로 시작하여 15세기 말 로지에 반 디르 바이덴이나 보티칠리로 집약되는
회화의 발전을 고딕으로 본다면, 양식화, 선적인 특징, '고딕식 흔들림'을 이 시기의 주된
특징으로 간주할 수 있을 것이다. 로마네스크 미술에 이어 12세기 중기부터 르네상스 미술
의 개화기에 이르기까지, 서유럽 전역에 전개된 중세 기독교 미술의 발전 단계 및 그 일
반적인 양식을 의미한다.
레의 <트로이 로맨스> 등을 들 수 있다.
패널화는 제단뒤의 칸막이로 제공되기 이전에는 그다지 발전하지 못하였다.
로마네스크
시기에 시작되기는 했으나, 실제로는 14세기에 둣치오니의 <시에나 성당 마에스타>에서
비로소 일반화 되었다. 마르티니의<수태고지>는 고딕 패널화의 특징을 지닌 중요한 작품
이다.
14세기 초 지오토로 시작하여 15세기 말 로지에 반 디르 바이덴이나 보티칠리로 집약되는
회화의 발전을 고딕으로 본다면, 양식화, 선적인 특징, '고딕식 흔들림'을 이 시기의 주된
특징으로 간주할 수 있을 것이다. 로마네스크 미술에 이어 12세기 중기부터 르네상스 미술
의 개화기에 이르기까지, 서유럽 전역에 전개된 중세 기독교 미술의 발전 단계 및 그 일
반적인 양식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