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의 용구및 기술테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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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볼링장의 설비와 용구
● 레인
1.레인의 구조
2.레인 위의 표시

● 핀
1.핀의 규격
2.핀의 배열

● 볼


Ⅱ스코어 계산법
1계산방법

2 스페어 처리를 위한 세가지 원칙
1) 키 핀(key pin)을 노려라
2) 핀 액션을 계산하라
◈ 스페어 처리를 위한 3가지 앵글
1) 5번 앵글
2) 7번 앵글
3) 10번 앵글

3 스플릿의 종류와 처리법

4. 2:4:6 이론의 스페어 처리법

5. 3:6:9 이론의 스페어 처리법

본문내용

방법이다.
☞ 1, 2, 3, 5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1번 핀이 키 핀이므로 3대 앵글 중 5번 앵글로 처리하면 된다. 즉 제1구 때의 포켓 존으로 투구하면 된다.5,8,9번 핀의 스페어도 같은 방법으로 처리한다.
☞ 2, 4, 5, 7, 8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2번 핀이 키 핀이므로 2번과 5번 핀 사이로 투구해야 한다. 1번 핀에서 2번 핀까지의 거리는 나무판 6장 간격이므로 2번과 5번 핀 사이로 볼이 가려면 포켓 존에서 왼쪽으로 나무판 6장만큼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 때 보다 나무판 3장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물론 에임스파트는 2번에 고정시킨다.
☞ 4, 7, 8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4번 핀이 키 핀이므로 4번과 8번 핀 사이로 투구해야 한다. 1번 핀에서 4번 핀까지의 거리는 나무판 12장 간격이므로 4번과 8번 핀 사이로 볼이 가려면 포켓 존에서 왼쪽으로 나무판 12장만큼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 때 보다 나무판 6장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 7번 핀 하나만 남은 스페어 처리법
7번 핀은 1번 핀에서 나무판 18장의 간격이므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 때 보다 나무판 9장 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스탠스의 위치를 정확히 잡은후 핀은 보지말고 2번 스파트만을 주시해서 투구 한다.
☞ 10번 핀 하나만 남은 스페어 처리법
10번 핀은 1번 핀에서 나무판 18장의 간격이므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때 보다 나무판 9장 만큼 왼쪽으로 이동하며 에임 스파트는 3번으로 한다. 스탠스의 위치를 정확히 잡은 후 핀은 보지말고 3번 스파트만을 주시해서 투구한다.
☞ 6, 9, 10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6번 핀이 키 핀이므로 6번과 10번 핀 사이로 투구해야 한다. 1번 핀에서 6번 핀까지의 거리는 나무판 12장 간격이므로 6번과 10번 핀 사이로 볼이 가려면 포켓 존에서 오른쪽으로 나무판 12장만큼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 때 보다 나무판 6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다.
☞ 3, 5, 6, 9, 10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3번 핀이 키 핀이므로 3번과 5번 핀 사이로 투구해야 한다. 1번 핀에서 3번 핀까지의 거리는 나무판 6장 간격이므로 3번과 5번 핀 사이로 볼이 가려면 포켓 존에서 오른쪽으로 나무판 6장만큼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 때보다 나무판 3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다.

키워드

  • 가격1,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2.06.28
  • 저작시기2002.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7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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