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초적 감성을 기교로써 승화시킨 춤의 세계 (최승희의 춤의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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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최승희의 출생과 무용입문

2.작품 활동

3.북한에서의 활동

4.예술세계

본문내용

연구소도 빼앗겼으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에서도 탈락되어 ‘국립무용극장’의 평지도원으로 명목을 유지하게 된다. 최승희는 노구를 이끌고 지도원을 하면서 근근히 이어지던 1960년대 후반 최승희의 무용활동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외부로 노출되지 않고 있다.
예술세계
춤의 근대화와 대중화 그리고 통속화로 한국 춤의 근·현대에 관객의 폭발적 인기를 얻은 최승희의 예술세계는 과연 어떻게 이해해야 할 것인가. 탁월한 신체와 빼어난 용모, 때론 요염하기까지 한 최승희의 자태는 관중을 매료시킬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었다. 그녀는 관중의 흥미에 근거한 심미안을 자기 도취적, 자기 만족적인 관념의 유희로 포장하는 탁월한 기술자였다. 원초적 감성이 의도화 된 기교를 사용한 기교주의의 최승희는 자신이 보유한 최상의 조건으로 형식적 기교주의라는 새로운 예술적 형태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마리 뷔그만과의 만남에서 새로운 창작 기법 도입과 자기 무용의 주제를 민화에서 옮겨 돌연히 해학적인 것으로 바꾸어 가는 그 탁월한 안무 능력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그녀의 무용은 그 주제에 관한 한 어떤 측면에서든지 숙련의 극치를 나타내는 완전한 연기에 있어서 더욱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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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2.10.30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9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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