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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 1
A . 연구의 동기와 목적............................................ 1
B .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Ⅱ. 성령의 본질에 대한 서론적 고찰..................................... 4
A . 성령의 어의................................................... 4
B . 성령의 속성................................................... 7
Ⅲ . 성령충만의 성경적 근거 ...........................................12
A . 구약성경에 나타난 구절........................................12
B . 신약성경에 나타난 구절........................................12
Ⅳ . 성령세례에 관한 고찰..............................................17
Ⅴ . 성령충만의 실재성.................................................26
A . 성령충만의 정의...............................................26
B . 성령충만의 실제...............................................26
C . 성령충만의 결과...............................................38
Ⅵ . 결 론 ............................................................46
* 참 고 문 헌 ........................................................49
A . 연구의 동기와 목적............................................ 1
B .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Ⅱ. 성령의 본질에 대한 서론적 고찰..................................... 4
A . 성령의 어의................................................... 4
B . 성령의 속성................................................... 7
Ⅲ . 성령충만의 성경적 근거 ...........................................12
A . 구약성경에 나타난 구절........................................12
B . 신약성경에 나타난 구절........................................12
Ⅳ . 성령세례에 관한 고찰..............................................17
Ⅴ . 성령충만의 실재성.................................................26
A . 성령충만의 정의...............................................26
B . 성령충만의 실제...............................................26
C . 성령충만의 결과...............................................38
Ⅵ . 결 론 ............................................................46
* 참 고 문 헌 ........................................................49
본문내용
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우선적으로 교육 할것을 제언한다. 또한 성령세례 받으라는 말의 사용을 중단 할것을 제언한다.
성령세례를 받으라고 말할때 거기에는 어딘지 모르게 신비적 요소가 가미되어 특별한 표적을 구하는 심적 상태가 된다. 이로인해 말씀을 떠나게 되고 불신앙에 빠지게 된다. 그뿐아니라 성령세례를 받으라고 말은 신학적으로도 맞지 않는 표현이며 그말 자체가 논쟁과 혼란의 와증에 빠져있다. 성령세례는 오순절 사건에 한정하여 사용함이 좋다고 생각한다. 오순절 사건외에 단한번 성경에 사용된 표현을 모든 성도들에게 적용하고 거론함은 합당치 않는 일이라 하겠다. 무엇보다도 성령충만 받을 것을 강조하고 가르쳐야 함을 제언한다.
참 고 문 헌
외국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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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D.G. Dunn, Baptism in the sprit.
Johm Wimber, Power Evangelism. San Francisco : Harper & Row publis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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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tel, G. Theological Dictionary of the New Testament de, by Gerhand
Friedrich. Tr, and de. Geoffrey W.Bromiley Vol. Ⅳ Michig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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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근. 「신약주해 갈라디아서, 히브리서」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
1978.
이상근. 「옥중서신」 서울 : 대한예수교 장로회 교육부, 1976.
이인한. 「오순절과 성령의 세례」 서울 : 은혜출판사, 1979.
조종남. 「요한 웨슬레의 신학」 서울 : 대한기독교출판사, 1984.
황승룡 편저. 「신학적 성령론」 서울 :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출판국,
1989.
한영태. 삼위일체 하나님의 성령에 관한 연구 서울 신대, Th.D.Liss,
1990.
허복부. 「성령과 말세」 서울 : 성광문화사, 1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