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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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있다. 그리고 이 1:2의 비는 36*36feet, 즉 작은 구석방 크기의 네 배가 되는 거실에 접한 두 개의 주랑현관 에서도 반복되고 있다.
Thiene 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1:1 1:2 2:2의 수열은 다른 건물에서도 역시 나타나고 있다. 20*20 20*30 30*30인 방들이 Port-Colleoni 저택(또는 궁)의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12,16,18, 24, 27,32, 36의 급수에 기초한 비가 자주 나타나게 된다. 이들 모든 공간비례는 그리이스 음계의 협화음에 해당하는 것들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Palladio가 자신의 설계에 의식적으로 음악비례를 시각비례로 옮겼다는 것을 제안하려는 것은 아니다. Francesco Giorgi는 그의 각서에서, 협화음을 건축에 응용하는 문제에 대해 입증하려고는 하지 않았지만, San francesco della Vigna 성당의 설계에서는 협화음을 당연한 순서처럼 이용하고 있다. Daniele Barbaro는 Vitruvius를 자세히 설명하면서 산술의 법칙은 음악과 점성술을 결부시키는 것이다. 왜냐하면 비례는 칫수나 무게 또는 숫자에 의해 주어진 모든 사물에 전반적이고도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에 대해 동조 했던 Palladio 자신은 음의 비례와 공간 에서의 비례가 긴밀한 관계에 있으며, 동일의 조화적 체계가 보편적으로 타당하다는 것에 대해 확신을 갖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였다. 이상은 르네상스 전반의 지적 구조에 대한 확신이었으며, 이것을 실행으로 옮기는데 있어 그들은 어떤한 특별한 괘변도 필요로 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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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3.01.21
  • 저작시기2003.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19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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