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대법원 판례의 사형제도는 합헌
3. 위 판례에 대한 논리적 비판
1) 사형의 오판 가능성
2) 시대에 따른 다른 판결결과
3) 생명에 대한 선험적인 존중
4) 비례의 법칙에 관한 비판
4. 결론
2. 대법원 판례의 사형제도는 합헌
3. 위 판례에 대한 논리적 비판
1) 사형의 오판 가능성
2) 시대에 따른 다른 판결결과
3) 생명에 대한 선험적인 존중
4) 비례의 법칙에 관한 비판
4. 결론
본문내용
정권 당시에는 사형수들이 존재하기는 하였으나 대통령이 승인을 하지 않아 사형을 한 명도 당하지 않았다. 이것은 김대중 전직 대통령이 불합리하게 사형수가 되어봤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아직까지도 사람들은 사형제도 대해 찬반 논란이 분분하다. 세기가 멸망하는 그 순간까지 계속될 논쟁에 대해서 나는 반대한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을 것이다.
아직까지도 사람들은 사형제도 대해 찬반 논란이 분분하다. 세기가 멸망하는 그 순간까지 계속될 논쟁에 대해서 나는 반대한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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