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기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영화장면을 이용한 뮤직비디오
-하나의 독자적인 영역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의 나아갈 방향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영화장면을 이용한 뮤직비디오
-하나의 독자적인 영역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의 반영이자 음악의 본질과 비본질이 전도되는 현상이라는 비판이다. 그리고 뮤직비디오 제작비로 억대에 이르는 돈을 쏟아 넣은 음반사는 안전하게 흥행 위주의 음반제작에 몰두하게 된다는 비판이 일기도 하는 것이다.
하지만 뮤직비디오의 열기가 그렇게 나쁜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영화감독 등의 제작 참여로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도 볼 수 있다. 보는 것에 민감하고 관심이 많은 영상세대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는 좋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음악이 아닌 막대한 제작비를 들인 영상물로 승부를 건다는 건 문제이지만, 그것이 아니라 좋은 음악과 함께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면 뮤직비디오 제작 열기는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변화되는데 좋은 방향이 될 것이다.
하지만 뮤직비디오의 열기가 그렇게 나쁜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영화감독 등의 제작 참여로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도 볼 수 있다. 보는 것에 민감하고 관심이 많은 영상세대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는 좋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음악이 아닌 막대한 제작비를 들인 영상물로 승부를 건다는 건 문제이지만, 그것이 아니라 좋은 음악과 함께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면 뮤직비디오 제작 열기는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변화되는데 좋은 방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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